조선 업종 투자시 고려해야 할 것이 많이 있지만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상선 가격이다. 수주 잔량도 물론 중요하지만 지난 3년 동안 수주가 가장 활발했던 STX조선해양의 상황으로 볼 때 우선순위에서는 밀린다. 올해 2분기 들어 중고 선박 가격이 반등을 시작하더니 이달 들어서는 신조선가도 연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신조선가가 반등하는 초기 구간에서는 조선 업종에 관심을 둬야 한다. 특히 가격 결정에 대한 주도권을 보유한 현대중공업을 주목해야 한다. 현대중공업은 조선 매출 비중이 60%에 달해 선가 상승시 대형 조선사 3곳 중 가장 큰 수혜를 입는다.
와우파 증권강사 이승원 대표
이승원 전문가는 한국경제TV와 함께 ‘딱 한 종목’이라는 온·오프라인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전업 투자가 어려운 직장인이나 초보자를 위해 문자서비스(SMS)와 ARS를 통해 추천 종목을 제시하며, 매주 일요일 오후 1시 서울 여의도 와우파 센터에서 다음주 시황과 유망 종목을 알아보는 강연회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금융아카데미 와우파 홈페이지(www.wowfa.co.kr) 또는 고객센터(02-535-2500)로 문의하면 된다.
▶ [프랜차이즈 CEO 경영노트] 고객이 원하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다
▶ [자영업 희망콜 센터] 서울 구로동 고기전문점 직원 3명 내보내려는데
▶ 글로벌 채권, 2년 정도 약세…비중 축소 필요
▶ [보험의 꽃 종신보험] 가족에 사랑 표현하는 보험…원금도 돌려 받을 수 있어
▶ [국민 주식 고충 처리반 Q&A] 한미약품, 하반기 주목할 이슈는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