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의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6% 늘어난 213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시장전망치 290억원을 26% 밑도는 수치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와 관련,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이 낮은 OTS(올레TV스카이라이프) 가입자의 비중이 지난 2분기 말 51%까지 급격하게 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회재 연구원은 "올 하반기 SOD(위성단품 서비스 가입자에 대한 OD서비스)가 상용화되면서 ARPU도 높아질 것"이라며 "스카이라이프에 대한 투자 매력은 여전히 높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홈쇼핑 수수료 협상 결과가 주가의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수수료가 기대보다 낮을 경우 주가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lh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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