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는 7월 한 달간 내수 5768대, 수출 6768대(ckd 포함)를 포함해 총 1만2536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28.5% 늘어난 규모다.
지난 4월 이후 5000대 이상 판매를 유지하고 있는 내수는 올해 최대 월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전년 동월 대비 38.5% 증가했다. 코란도 투리스모와 함께 코란도 패밀리 브랜드가 판매 증가세를 주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수출 역시 러시아와 칠레 시장 등에서 꾸준한 물량 증가와 함께 코란도 C 가솔린 모델의 중국시장 선적으로 전년 동월 대비 21%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쌍용차는 하반기에도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코란도 C 상품성 개선모델의 출시를 준비해 국내외 판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올해 들어 내수판매가 7개월째 증가하면서 4개월 연속 1만2000대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코란도 C 상품성 개선모델 출시를 통해 이러한 상승세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 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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