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 대표상품]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4', 사진에 소리·음성까지 담고…딴곳보면 동영상 저절로 멈춰

입력 2013-08-01 15:29  


지난 4월 출시된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4의 가장 큰 특징은 ‘소프트웨어 혁신’이다. 스마트폰 하드웨어가 ‘고사양화’되면서 다양하고 독창적인 사용자 경험(UX) 기능을 내장,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카메라 기능이 대폭 개선됐다.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자와 피사체를 한 프레임 안에 담아내는 ‘듀얼 샷’ 기능을 내장했다. 사진을 찍을 때 소리나 음성을 사진과 함께 녹음하고 재생할 수 있는 ‘사운드 앤 샷’ 기능도 유용하다. 역동적인 움직임을 여러장의 사진으로 고속 촬영해 하나의 이미지로 합성하는 ‘드라마 샷’ 기능도 추가됐다.

메모, 위치 정보, 날씨 등 다양한 내용과 함께 찍은 사진을 모아 앨범으로 만들 수 있는 ‘스토리 앨범’ 기능도 있다. 만든 앨범을 주문해 배송받을 수도 있다.

‘터치’로 조작하던 기능을 시선이나 음성만으로 작동시킬 수 있는 기능도 탑재했다. 동영상을 시청하다 시선을 다른 곳으로 옮기면 동영상이 멈추고, 화면을 응시하면 다시 재생되는 ‘스마트 포즈’ 기능이 특히 화제가 됐다. 스마트폰 화면에 시선을 고정하고 기기를 아래로 기울이면 화면이 자동으로 내려가는 ‘스마트 스크롤’ 기능도 있다.

‘에어뷰’는 콘텐츠에 손가락만 올려도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이메일이나 사진 폴더, 동영상 위로 손가락을 올리면 관련 정보를 미리 볼 수 있다. 적외선 센서로 인식하는 ‘에어 제스처’를 사용하면 터치 없이 손동작만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다.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측정해주는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S헬스’도 내장됐다. 스마트폰에 온도와 습도를 측정할 수 있는 센서가 탑재돼 있어 아이가 있는 집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삼성전자가 앞으로 선보일 S밴드, 체중계 등을 스마트폰에 연동시키면 사용자의 건강 상태와 운동량을 확인할 수도 있다.

갤럭시S4 사용자끼리 연결할 수 있는 ‘그룹 플레이’ 기능도 추가됐다. 같은 음악을 동시에 듣거나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워치온’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TV 프로그램을 추천받거나 검색할 수 있다. 통합 리모컨 기능도 있어 케이블 TV, 셋톱박스, DVD, 블루레이 등도 편리하게 제어 가능하다.

하드웨어 성능도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들에 뒤지지 않는다. 화면(5인치)이 커지고 배터리 용량(2600㎃h)은 늘어났지만 무게(130g)는 가벼워졌고 두께(7.9㎜)도 얇아졌다. 1920×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풀HD 슈퍼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스마트폰의 ‘두뇌’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코어가 8개 달린 ‘엑시노스5 옥타’를 장착했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이효리, 결혼 겨우 두 달 앞두고…'왜 이럴까'
성재기, '1억' 때문에 자살한 줄 알았더니…
장윤정 "목욕탕서 나체 상태로…" 충격 고백
이효리 "결혼식은 없던 걸로…" 이게 무슨 일?
'박지성 연봉' 공개…여친 김민지가 부럽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