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08/39ebe8abcfc2e221d81e6d97cfa331d0.jpg)
[이선영 기자] '역대 가장 긴 장마'가 8월 초에 끝나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그동안 휴가를 떠나지 못했던 피서객들이 몰리면서 본격적인 휴가철로 접어들 것으로 보인다. 여름휴가철에는 산과 바다 그리고 계곡으로 떠나는 피서지 뿐 아니라 그동안 미루어두었던 성형을 받으려는 환자들로 성형외과 또한 붐비게 된다.
그러나 긴 휴가를 즐기는 서양 문화와 달리 국내 직장인들은 휴가기간이 짧아 마냥 아쉽기만 하다. 휴가를 이용해 그동안 고민했던 외모콤플렉스를 해결하려고 해도 간단한 쁘띠시술이나 눈,코 성형을 받는 것이 대부분이고 수술과 치료에 적지 않은 기간이 필요한 안면윤곽수술은 엄두도 내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의료기술의 발달로 짧은 방학은 물론 휴가 때 시술이 가능한 안면윤곽수술이 등장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니광대' 와 '미니V라인'으로 구성된 '미니안면윤곽수술'은 간편하면서도 효과는 빠르게 보기를 원하는 환자들을 위해서 개발된 방법이다. 단 하루 만에 간단하게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 수 있을 만큼 획기적인 수술방법으로 꼽힌다.
미니V라인 수술은 얼굴의 넓은 앞턱을 작게 줄여주어 V라인을 만드는 수술방법이다. 사각턱은 심하지 않지만 턱이 둥글고 아래턱이 둔탁한 느낌이 든다면 미니 V라인으로 가볍고 빠르게 V라인으로 변화할 수 있다.
미니V라인 수술은 턱 전체를 다듬는 사각턱수술과는 달리 정면 부위의 넓은 앞턱을 작게 줄여주어 V라인을 만들어준다. 기존의 사각턱 수술로는 해결할 수 없었던 뭉툭한 앞턱을 T절골술을 활용하여 갸름하게 개선할 수 있다.
T절골을 통해 앞턱만 수술하기 때문에 수술과정이 간단하여 30분 정도면 수술이 끝난다. 부기와 회복이 그만큼 빠른 것은 물론이다. 당일퇴원도 가능하여 시간, 비용, 통증의 부담은 줄이고 만족도는 높여주는 수술이다.
아이디성형외과 이태성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사진)은 “미니V라인 수술은 신경선을 피해 턱끝에서만 수술하여 신경손상의 위험이 적으며 턱선의 처짐도 최소화되어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미니광대수술은 광대뼈의 안쪽으로 회전하여 밀어 넣는 방식의 수술방식이다. 광대뼈 본체 부위는 부분 절골하고 뒷부분도 절골하여 앞쪽을 축으로 뼈를 안쪽으로 회전하여 밀어 넣는 방식으로 수술이 간단한 것이 특징이다. 핀고정을 하지 않기 때문에 엑스레이를 촬영해도 수술흔적이 남지 않는다.
미니광대수술 역시 30분 정도의 짧은 수술로 안전하고 빠르게 광대뼈의 크기를 줄여줌으로써 수술에 대한 부담이 줄게 되었다. 최소절개와 빠른 수술로 멍과 부기를 최소화하여 2~3일이면 회복이 가능하며 상처나 흉터가 전혀 남지 않는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이 원장은 또 "미니광대수술은 광대가 얼굴 옆쪽으로 튀어나온 경우나 엑스레이로 수술 흔적이 남는 것이 꺼려지는 환자에게 추천할만한 수술로서 환자의 얼굴뼈 형태에 따라 미니V라인과 미니광대 두 가지 수술을 함께하는 것도 효과적이다"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기상청 “대구 주황색 하늘, 폭염과는 무관한 빛 산란현상”
▶ 한글 배우신 어머니의 시 "나한테 태어나 고생 많았지"
▶ 미술관의 흔한 비누 '아까워서 어떻게 문질러?'
▶ 청소년 가출 원인 1위 ‘성적비관’보다 ‘가정불화’
▶ [포토] 주상욱-문채원-주원, 기대되는 삼각관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