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새로운 동영상 광고 모델 선보인다

입력 2013-08-05 11:40   수정 2013-08-05 22:55

<p>일 평균 사용자 300만 명, 실시간 평균 방송 수가 5,000개에 달하는 아프리카TV가 이용자-광고주 간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새로운 동영상 광고모델을 선보인다.</p> <p>아프리카TV는 자사의 SNS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인터넷 방송을 펼치는 BJ(방송진행자)들이 생방송 진행 중에 동영상 광고를 재생할 수 있는 새로운 동영상 광고 모델 '애드타임(AD타임)'을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p> <p>'애드타임'이란 실시간 인터넷 방송 서비스로는 최초 시도되는 모델로, 광고주의 사전 승인을 통해 광고 집행 채널로 선정된 BJ들이 자신의 방송 진행 시 버튼 하나만으로 해당 동영상 광고를 재생할 수 있으며, 광고 노출 시점의 시청자 수에 따라 광고료를 배분 받게 되는 방식이다.</p> <p>이는 TV광고와 온라인 광고의 이점을 모두 제공하는 것은 물론, BJ 들에게는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BJ들이 진행하는 게임,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방송 주제에 따라 시청자 층이 뚜렷이 구분되어 광고주에게는 관심사 기반의 효과적인 맞춤광고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p> <p>안준수 SNS플랫폼사업본부장은 '아프리카TV의 주요 콘텐츠 생산자인 방송진행자에게 보다 실질적인 지원 차원에서 새로운 개념의 동영상 광고 모델인 '애드타임'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는 아프리카TV 방송의 질적 향상 도모와 더불어 최근 늘어나고 있는 맞춤형 광고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모두의마블' 1000만원 상금 UCC 콘테스트 개최!
아프리카TV 본격 '모두의밴드'-'디스코판다' 인기
곰TV, '퓨즈티 서든어택 챔스 2013 섬머' 결승전 진행
'던파 마라톤-나이트워킹 '특별 페이지 오픈
테일즈런너, 서비스 8주년 기념 축제 연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