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 국내 쇼핑몰에 관심 급증…쇼핑몰 순위 사이트까지 등장

입력 2013-08-06 11:05  

메이크샵, 웨이보 팔로워 약 120만명
중국어 쇼핑몰 순위 사이트 ‘엣지북차이나’ 오픈



중화권 소비자들이 국내 쇼핑몰에 관심이 급격히 늘고 있다.

5일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업체인 메이크샵을 운영중인 코리아센터닷컴에 따르면 중국의 대표적인 SNS인 웨이보의 메이크샵 현재 팔로우 수는 120만명에 달할 정도로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웨이보에는 중국에 진출한 국내 쇼핑몰의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관심에 코리아센터닷컴은 중국어 쇼핑몰 순위 사이트 엣지북차이나(www.edgebook.com)를 오픈했다. 국내 쇼핑몰에는 중국 진출을 돕고 중국 소비자들에게는 국내 쇼핑몰의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얘기다.

엣지북차이나는 메이크샵의 패션 쇼핑몰 순위 사이트 ‘엣지북’의 중국판이다. 한류 패션에 관심이 많은 중국인을 타깃으로 국내 패션 쇼핑몰의 순위 및 다양한 정보를 중국어로 제공한다. 엣지북차이나에 입점된 국내 상점들의 상품을 중국 내 파워셀러들이 중국 최대 오픈마켓 ‘타오바오’에 쉽게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상품 연동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기록 메이크샵 대표는 “메이크샵 서울 물류센터를 통해 해외로 발송되는 국내 쇼핑몰 상품 중 전체 약 40%가 중화권으로 발송하고 있다” 며 “최근 중국에서 국내 쇼핑몰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만큼 국내 쇼핑몰의 적극적인 중국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해운대 밤, 아찔한 차림의 男女가 낯뜨겁게…
클라라 "섹시 이미지 싫다"며 울더니 또…경악
한혜진 사주 보니 "웬만한 남자로는 감당이…"
김지연 "이세창과 쇼윈도 부부생활에…" 결국
간호대 女학생, 교수가 불러 갔더니…눈물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