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9%, 지난해 10.0%였던데 비해 증가추세다.
특히 4000만원이상 프리미엄 승용차의 수입차 비중은 40%를 넘는다. 이런 수입차 시장 점유율 증가와 함께 관심가져야 할 점은 바로 소비자피해 문제다.
대한주부클럽연합회는 한국자동차품질연합과 협업해 2012년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수입승용차관련 상담을 분석해봤다.
자동차 회사별 차종별 접수현황을 살펴본 결과 2012년 하반기 동안 소비자상담센터에 소비자 불만이 가장 많이 접수된 수입자동차는 BMW(27.3%)였다. BMW의 시장점유율은 26.04%로 타 브랜드에 비해 월등히 높다.

BMW, 폭스바겐, 크라이슬러, 포드는 시장 점유율에 비해 소비자 불만이 많고 토요타, 혼다의 경우 시장 점유율에 비해 소비자 불만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폭스바겐은 시장점유율 14.06%이며 소비자불만 비율은 15.46%로 2위를 차지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시장점유율은 15.58%로 2위지만 소비자불만은 13.72%로 3위, 토요타(렉서스 포함)는 시장점유율 12.05%로 4위였으며 소비자불만은 4.07%(7위)에 불과했다.
총 235건이 접수된 BMW 중에서도 가장 많은 불만을 접수한 차종은 320D로 총 45건이었다. 그 다음은 폭스바겐의 파사트가 32건, 골프 28건, BMW 520D 23건, 아우디 A6 22건 순이었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해운대 밤, 아찔한 차림의 男女가 낯뜨겁게…
클라라 "섹시 이미지 싫다"며 울더니 또…경악
한혜진 사주 보니 "웬만한 남자로는 감당이…"
비틀대는 노래방도우미 女, 왜 그런가 했더니
만취 男, 해변서 자고 있던 자매 2명을…충격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