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지키면 눈가주름, 팔자주름, 이마주름에서 벗어날 수 있다!

입력 2013-08-09 12:24  


[뷰티팀] 성남에 사는 김 모씨(21)는 어린 나이임에도 눈가의 생긴 주름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자글자글한 눈가주름 때문에 주변에서는 노안피부라고 놀림을 당하기도 한다. 눈가의 주름을 없애고 싶어서 주변 지인들에게 주름제거수술, 주름살제거에 대해 물으며 주름성형을 고민하고 있다.

여성에게 있어 눈가는 아름다운 얼굴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이며 눈가의 미세한 변화가 얼굴 전체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눈가주름은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이미 주름이 생긴 경우에는 각 피부 타입마다 나타나는 특징이 다르므로 건성피부, 복합성피부, 지성피부에 맞게 건성피부 관리법, 복합성피부 관리법, 지성피부 관리법으로 관리해 주어야 한다.

노화피부로 만드는 주범인 눈가주름은 무엇이며 올바른 눈가주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노화피부의 주범, 눈가주름은 무엇일까?

주름이란 피부의 탄력성이 상실되어 느슨해진 상태를 말하며 우리 몸의 노화가 시작되는 것은 20세 이후다. 특히 눈가피부는 다른 피부에 비해서 수분이 매우 적고 피부가 얇기 때문에 피부노화가 제일 빨리 시작된다.

노화피부의 주범, 눈가주름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눈가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 전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한다. 수면시간이 부족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눈 밑 다크서클이 발생하는 것은 물론 주름이 두드러지게 되므로 되도록이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하자.

또한 화장으로 인해 눈가주름, 팔자주름, 이마주름이 발생하기도 한다. 화장으로 물리적 힘이 가해지고 화장품 속의 화학성분이 눈에 자극을 주며 눈썹과 쌍꺼풀 사이의 화장품 잔여물은 주름의 원인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클렌징을 깨끗이 해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눈가 피부노화가 시작되는 20세 이후부터는 기본적으로 아이크림을 발라 눈가주름을 예방해야 한다. 30대 이후부터 주름을 관리해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이는 올바르지 않은 상식이다. 노화가 시작되는 20세 이후부터 눈가에 아이크림을 발라줘야 눈가주름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노화피부의 주범, 아이크림 바르는 순서와 아이크림 추천

일반적으로 화장품 바르는 순서는 기초화장품의 입자가 가벼운 것부터 바르는 것이 좋다. 눈가주름방지를 위한 아이크림 바르는 순서는 스킨-아이크림-에센스-로션-크림 순이다. 아이크림은 눈가에 쌀 만한 크기로 3~4부분 나누어 찍어준 후 4번째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며 발라준다. 눈가피부는 매우 연약하기 때문에 부드럽게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크림은 주로 고가기 때문에 아이크림이라는 말만으로 부담스러워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시중에 아이크림 저렴이 상품으로 사람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아이크림 또한 많으니 많은 정보를 통해서 아이크림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화장품쇼핑몰에서 판매중인 이지에프바머 아이세럼은 피부에 좋지 않은 10가지 성분을 뺀 천연화장품으로 민감성피부에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초화장품 추천제품이다. 민감한 눈가 피부에 자극 없이 순한 성분만을 이용하여 피부 민감도를 줄였기 때문에 피부에 잔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건성피부 화장품, 복합성피부에 맞는 화장품, 지성피부 화장품으로 어느 피부 타입에 사용해도 무방하다. 아이세럼의 주요성분인 egf는 눈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시켜주어 건성피부특징, 복합성피부특징, 지성피부특징에도 효과적이며 아이크림 다크서클도 개선해준다.

기본적으로 눈가주름 예방을 위해서는 영양과 수분 공급이 중요하다. 기능성화장품을 구입할 때에는 성분을 꼼꼼히 살피고 아이크림 유통기한도 따져보아야 한다. CF속 여자연예인 화장품 인기를 따라 구매하기보다는 자신의 피부 타입과 화장품유해성분 등을 먼저 파악하도록 하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백년의 유산’ 심이영, 굴욕 없는 반전 뒤태
▶ 김예림 복근, 과감한 포즈에 시선집중 ‘치명적 매력 발산’
▶ “속옷도 ‘힐링’이 대세!” 힐링 언더웨어를 주목
▶ 이효리 직찍, 패셔니스타의 귀환 “시크하고 섹시해”
▶ 김민희 시사회 패션 “블랙 앤 레드, 역시 패셔니스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