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팀] 화려한 프린트의 매력은 어디까지일까. 밋밋한 디자인이라도 프린트가 더해지면 한순간에 패셔너블하게 변신할 수 있는 힘을 가졌다.
특히 여름이면 더욱 빛을 발하는 프린트의 인기는 정점을 향하고 있다. 여성스러운 프린트룩부터 터프한 보이시룩, 톡톡 튀는 캐주얼룩까지 다채로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프린트의 장점이다.
프린트의 매력에 스타들도 빠졌다. 최근 열린 행사장에 참석한 스타들은 저마다 개성넘치는 프린트룩을 연출, 시선을 끌었다. 여름이 가기 전 패셔너블하게 연출할 수 있는 프린트 스타일링을 모아봤다.
# PRINT LOOK 1. 화려하고 강렬하게
최근 주목받는 프린트 트렌드를 살펴보면 잔잔하고 은은한 스타일보다 화려하고 강렬한 스타일이 주를 이룬다.
정형화된 패턴보다는 기하학적이고 유니크한 프린트가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또한 블랙, 화이트를 베이스로 레드, 옐로, 바이올렛 등 비비드 컬러를 믹스, 고급스러우면서 화려함을 더하는 것이 포인트다.
배우 유선은 블랙에 고풍스러운 프린트가 가미된 원피스로 세련되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오윤아는 레드 컬러가 강렬한 미니 프린트 원피스로 아이 엄마라고는 믿기지 않을만큼 감각적이고 섹시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 PRINT LOOK 2. 스타일리시한 캐주얼룩으로
티셔츠, 팬츠를 매치한 심플한 캐주얼룩이라도 프린트가 가미되면 좀 더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할 수 있다.
특히 프린트 티셔츠는 누구나 하나정도는 있을만큼 대중적인 아이템이며 스타일링이 손쉬워 섬머 프린트룩을 연출하는데 제격이다. 강렬한 프린트 티셔츠는 어떤 하의와 매치하느냐에 따라 색다른 느낌을 낼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걸그룹 시크릿의 송지은은 최근 영화 시사회에 참석, 세련된 스타일을 선보였다. 마치 수묵화 느낌의 프린트가 있는 크롭트톱에 화이트 스키니팬츠를 스타일링한 것. 또한 배우 황우슬혜는 몸판 전체에 프린트가 가득한 티셔츠와 팬츠로 엣지있는 룩을 완성했다.
# PRINT LOOK 3. 터프한 카모플라쥬 프린트
프린트는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뿐만 아니라 터프하고 중성적인 매력을 연출할 수도 있다.
특히 남성적인 느낌의 카모플라쥬 프린트의 경우 여성들이 매치했을 때 오히려 섹시하면서 감각적인 느낌을 내기 충분하다. 올 가을 트렌드 중 하나인 밀리터리룩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려면 전체 룩의 밸런스는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남자처럼 보이지 않도록 여성적인 느낌을 가미하는 것이 포인트.
카키 컬러의 카모플라쥬 셔츠에 숏팬츠를 매치, 각선미를 드러내거나 하이힐을 신어 여성미를 강조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여성럽고 청순한 원피스에 카무플라쥬 베스트를 레이어드하는 것도 믹스매치의 묘미를 살릴 수 있다.
(사진출처: 제시뉴욕,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fashion@wstarnews.co.kr
▶ ‘백년의 유산’ 심이영, 굴욕 없는 반전 뒤태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속옷도 ‘힐링’이 대세!” 힐링 언더웨어를 주목
▶ 이효리 직찍, 패셔니스타의 귀환 “시크하고 섹시해”
▶ 김민희 시사회 패션 “블랙 앤 레드, 역시 패셔니스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