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를 표방하는 스쿨푸드는 미라마 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홍콩에 진출한다고 13일 밝혔다. 첫 매장은 홍콩의 중심지 타임스퀘어점에 오픈한다.
스쿨푸드의 이번 진출은 호텔, 식음료, 여행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홍콩의 미라마 그룹과 협력해 이뤄졌다. 1957년 설립된 이 그룹은 부동산 투자회사로 출발해 글로벌 명성을 얻고 있는 핸더슨 그룹을 모회사로 두고 있다.
스쿨푸드는 이번 홍콩 진출이 유럽으로 진출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쿨푸드 홍콩 첫 매장이 입점한 타임스퀘어는 젊은 층들이 주로 모이는 공간으로 오피스 인구를 비롯한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1호 매장은 좌석 80석을 갖추고 나무와 적별돌로 인테리어했다.
이상윤 스쿨푸드 대표는 "이미 일본과 인도네시아 매장을 통해 해외 매장에 대한 경쟁력을 확인했다"며 "홍콩 매장의 성공적인 안착을 계기로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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