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맥스는 지난 2분기 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매출 150억 원, 영업이익 72억 원, 당기순이익 55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32%, 영업이익 1046%, 당기순이익 2363% 성장한 수치다.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개선되는 한편 모바일게임 매출이 108억 원으로 매출의 72% 비중을 차지했다.
2분기 최대 실적 달성에는 윈드러너, 에브리타운 등의 국내 사업 호조와 일본 ‘라인’ 윈드러너의 폭발적인 성장세가 크게 기여했다.
회사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넘어 일본에서도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라인’ 윈드러너는 8월 현재 현지 시장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향후 꾸준한 성장세가 예상된다"며 "현지 시장 성공을 통해 얻은 풍부한 사업 노하우는 앞으로의 글로벌 시장 공략 과정에서 중요한 자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이맥스는 올 하반기 다양한 신작 라인업과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지금까지의 성장세를 보다 확대 발전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아틀란스토리, 아이언슬램 등의 신규 모바일게임을 출시해 라인업을 강화하는 한편 윈드러너, 실크로드 모바일 버전 등 기존 출시작들의 중국, 북미 등 글로벌 핵심 시장 공략을 지속해 수익 구조를 다각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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