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는 13일 올해 2분기 매출액이 662억원, 영업이익 86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89억원. 흑자전환에 성공한 1분기보다도 매출은 11%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은 각각 93%, 70% 상승했다.
모바일게임 부분 매출은 전분기 대비 20% 상승한 439억 원으로 전체 매출 중 66%를 차지했다.
대표게임인 '윈드러너'가 국내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고 일본에 진출한 '라인 윈드러너'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기 때문이다.
온라인 매출 역시 '미르의 전설'이 안정적인 성과를 냈다.
위메이드는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2분기 중국 ‘360사와 '윈드러너'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모바일게임 '달을삼킨늑대'는 텐센트와 계약해 중국 대륙을 노린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올해를 기점으로 위메이드가 온라인과 모바일 플랫폼을 아우르며 두터운 성장세를 계속해 오고 있다"면서 "하반기에도 공격적인 국내외 게임 시장 공략으로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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