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이미 오픈, 코스트코도 부지 선정 완료
의정부 민락2지구는 서울에서 25km 떨어진 거리에 있다. 지하철 1호선인 의정부역까지는 5km 정도의 거리다. 그렇지만 교통환경이 개선되면서 의정부 내에서 서울로 접근하기에는 최적의 위치가 될 전망이다.
지구를 관통하는 구리~포천간 고속도로가 건설될 예정이다. 국도 3호선의 대체 우회도로로 서울로의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동부간선도로도 의정부 구간이 완복 8~12차선으로 확장될 계획이다.
더불어 민락지구에서 지하철 1호선과 7호선의 환승역인 도봉산역까지를 잇는 선급행버스(BRT)가 2014년 5월 개통예정이다. 두 지점간의 거리는 9.5km 정도지만 BRT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15분이면 도착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미 민락지구에는 BRT정류소가 만들어져 있고 연말부터는 시험운영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민락2지구는 경기도북부청사와 2.5km 거리이면 기존의 택지지구와도 가까워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민락지구를 비롯해 송산지구, 금오지구 주변으로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이 이미 자리잡고 있다.
민락2지구에도 지난달 이마트가 문을 열었고 코스트코도 내년 오픈을 앞두고 있다. 민락·송산지구를 오가는 버스들의 차고지가 민락 2지구에 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버스노선도 형성될 전망이다.
산으로 둘러쌓여 있는 점도 민락 2지구의 자랑거리다. 북에는 천보산, 남에는 부용산이 위치해 있으며 민락천이 지구를 관통하면서 흐르고 있다.
B5블록와 B6블록은 민락지구 내에서 동측에 자리잡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2곳이나 있어 자녀들의 통학에는 무리가 없을 전망이다. 또한 국민임대 주택들은 이미 입주해 있어 연말 입주시에 허전함도 덜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코스트코 예정지와 도보로 5분 거리다보니 생활인프라를 좀 더 가까이 누릴수 있게 된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의정부시호원동 433의 1번지에 있다. 샘플세대를 관람할 수 있으며 공휴일에도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LH의정부 민락2지구 홈페이지(http://www.lhminlak2.co.kr)에서 볼 수 있다.
<분양문의 (031)876-6540>
의정부=김호영 한경닷컴 기자 enter@hankyung.com
▶ [의정부 민락2지구 B5·6블록①규모]전세고민 해결할 12월 입주 아파트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