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방송 3사가 기존과는 다른 차별화된 소재의 드라마들을 내놓으며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라인업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스토리를 이끌어나가는 ‘히로인’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된 가운데 잇따라 드라마 제작발표회가 이어지며 각 여주인공들의 등장은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방송 3사에서 새롭게 시작한 드라마 3편의 제작발표회 현장을 살폈다. MBC 수목 드라마 ‘투윅스’를 통해 새로운 변신을 시도한 김소연과 KBS 월화 드라마 ‘굿닥터’로 신선한 매력을 보여준 문채원, SBS 수목 드라마 ‘주군의 태양’으로 돌아온 ‘공블리’ 공효진까지.
본인만의 개성과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세 여주인공들의 드라마 제작발표회 스타일을 분석해 본다. 특히 그들의 색깔을 확연히 보여준 헤어 스타일 변신에 대해서 알아보자.
‘숏커트 헤어’로 시크한 매력 살린 김소연
김소연은 ‘투윅스’ 제작발표회에 최근 자른 숏커트 헤어를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마가 살짝 드러나는 뱅 헤어에 사이드 부분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김소연의 큐트한 숏컷트는 세련되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
이마가 살짝 드러나는 뱅 헤어에 사이드 부분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김소연의 큐트한 숏컷트는 세련되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 부드러운 다크 브라운 컬러로 염색하여 더욱 깊이감 있게 스타일링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김소연 숏커트 헤어를 담당한 아쥬레 수안 부원장은 “드라마에서 여검사 역을 맡으면서 도회적이면서 세련된 숏커트 헤어를 연출하게 되었다”며 “새롭게 선보인 헤어 스타일은 기존에 선보인 중성적인 느낌의 숏커트보다 여성스러운 매력을 살려 연출했다”고 전했다.
‘미디엄 기장 헤어’로 클래식 무드 연출한 문채원
문채원은 미디엄 기장의 스트레이트 헤어로 무난한 듯하면서도 여성미를 살린 클래식한 무드를 연출했다. 화사한 피부톤을 더욱 살리기 위해서 너무 밝지 않은 다크 브라운 컬러를 선택하여 염색했으며 모발의 끝 부분은 살짝 레이어드를 주어 가볍게 표현했다.
‘굿닥터’의 제작발표회에서 문채원이 선택한 헤어는 바로 내추럴 스트레이트 스타일로 C컬이 만들어 주는 자연스러운 볼륨감이 특징이다. 두피 가까이에는 볼륨을 살려주고 모발 끝쪽으로 갈수록 차분하게 정리되어 전체적으로 단정하게 표현했다.
앞머리를 자르지 않고 3:7 정도의 가르마를 타서 한쪽 부분은 귀 뒤로 넘기는 것이 포인트다. 단아한 분위기가 나는 헤어로 20대 후반~30대 초중반의 여성에게 어울리며 여성스러우면서도 우아한 무드를 연출하는 데 효과적이다.
‘내추럴 웨이브 헤어’로 싱그러움을 발산한 공효진
방영 전부터 소지섭-공효진의 라인업 구성으로 장안의 화제를 모았던 공효진은 ‘주군의 태양’ 제작발표회에서 평소 본인의 싱그럽고 러블리한 매력을 한껏 살린 내추럴 웨이브 헤어 스타일을 선보였다.
자연스럽게 풀린 듯하면서도 볼륨을 살린 헤어는 얼굴 전체에 생기를 불어넣어 준다. 또한 내추럴 브라운 톤의 염색으로 인해 한층 화사한 피부표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상큼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적합하다.
어깨를 살짝 넘는 기장의 웨이브는 머리를 기르려는 여성들에게 유용한 헤어 중 하나다. 텍스처 펌 스타일링 후 드라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가르마를 타고 그대로 말려주면 자연스러운 웨이브 헤어가 연출된다. 만약 이 때 컬감을 더욱 풍성하게 하기 위해서는 웨이브 헤어 전용 ‘컬크림’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여배우 헤어스타일 연출에 효과적인 아이템
실크테라피 트리트먼트 에센스 타입의 헤어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무겁지 않은 텍스처로 발리며 약초와 비타민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매끄러운 모발 관리에 적합하다.
로레알 에르네뜨 샤땡 스프레이 자연스러운 헤어 스타일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습기로부터 모발을 보호하여 스타일 수정이 가능하다. 세팅력이 좋아 롱헤어에 사용하면 좋다.
헤어 부문 HOT ITEM
밀크쉐이크 컬크림 형상기억 및 모발 보호막 기능이 있어 컬을 탄력있게 유지시켜 주며 전정기를 제거하고 부드러움과 광택을 제공한다. 보습 효과와 헤어 컨디셔닝 효과도 탁월하다.
바비리스 벨리스 원샷 디지털셋팅기 세라믹 코팅열판이 모발을 보호해 주며 한번의 당김으로 디지털 세팅 연출이 가능하다. 손상된 머릿결을 탄력있고 윤기 나게 보이도록 도와준다.
시세이도 마쉐리 더블리 왁스 컬리 뉘앙스 워터젤리의 유지력과 왁스의 세팅력이 어우러져 부드럽고 윤기 있는 웨이브 스타일이 간단하게 연출되며 오랫동안 유지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kr
▶ 첫 데이트 피해야 할 행동 1위…지키면 애인이 생길 것 같죠?
▶ 청각장애 아내의 기적, 처음 듣는 남편 목소리에 눈물…‘감동’
▶ 수도권 첫 진드기 사망자, 총 사례 22건 중 50% 사망
▶ 짜증난 강아지 “이게 보자보자 하니까” 울컥
▶ [포토] 인피니트 장동우, 무대 휘젓는 박력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