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장은 서울 압구정PIB센터와 서초PIB센터를 방문해 직접 영업현장을 챙기면서 영업직원들을 격려했다고 전했다. 객장에서 내방고객 대상으로 자산관리전략 등을 상담하고, 직원들과 같이 주변 법인 등을 방문하는 등 전방위적 영업지원을 시행했다는 설명이다.
이 사장은 올 1월에 WM(자산관리)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PIB(Private Investment Banking)센터 중심의 지점체계로 개편, ‘고객중심경영’과 법인을 포함한 전문가 그룹을 대상으로 ‘맞춤형 영업’을 실시하고 있다.
PIB는 SK증권의 자산관리 브랜드로 고액자산가 및 대주주 등에 대한 PB서비스와 기업에 대한 파이낸셜 솔루션을 제공하는 토탈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이 사장은 “지속적으로 영업현장을 직접 뛰면서 고객들의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토대로 SK증권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행복파트너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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