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는 21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12년도 방송사업자 시청점유율'을 발표했다. 시청점유율은 전체 TV 방송에 대한 시청자의 총 시청시간 중 특정 TV 방송채널에 대한 시청시간이 차지하는 비율을 뜻한다. 신문사 소유 계열 방송일 경우 신문의 구독률도 일정 비율 포함한다.
KBS계열의 시청점유율이 36.163%로 가장 높았다. MBC 계열 16.022%, SBS 계열 11.408%, CJ E&M이 9.384% 순이었다. 챔프비전(티브로드 계열)은 2.822%, CU미디어(씨앤앰 계열)은 1.960%였다. EBS와 YTN은 각각 1.935%, 1.776%를 기록했다.
종편 사업자 중에서는 조선방송이 8.785%로 가장 높았으며 JTBC(중앙일보 계열) 7.878%, 채널A(동아일보 계열) 5.874%, MBN(매일경제 계열) 3.310% 순이었다.
이번 시청점유율 조사는 2009년 도입 이후 세번째 발표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사업자별 시청점유율 순위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
한경닷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女직원, 퇴근 후에…은밀한 이중생활 깜짝
크레용팝 '빠빠빠', 日 가더니 이럴 줄은…
강용석, 이혼 소송 중인 '유부녀' 만나더니
조향기, 남편과 자다가 '무방비' 상태로…
밤마다 같이 자고 스킨십 즐기던 남매 결국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