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ankyung.com/photo/201308/201308284876a_01.7785528.1.jpg)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 <꽃보다 할배>는 뉴실버세대의 전형을 보여준다. 출연자인 7~80대 할아버지들은 젊은이 못지않게 적극적으로 배낭여행을 즐긴다. 뉴실버세대란 기존 실버세대와 달리 높은 교육수준, 소득을 바탕으로 일자리를 개척하고 건강, 여가를 즐기는 실버세대를 뜻한다.
이 같은 뉴실버세대의 활약으로 향후 보청기, 건강용품 등 실버용품 시장이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실버시장을 대표하는 제품은 단연 보청기다. 국내 보청기 시장은 연간 10만대 규모로 추산되는데, 대부분 유럽계 회사가 주도하고 있다. 유럽은 이른 산업혁명으로 보청기 등의 기술에 있어 국내보다 한발 앞서 있기 때문이다.
눈에 띄는 기업은 덴마크의 William Demant Holding (이하 WDH) 그룹이다. 투자은행이자 자산운용 업체인 골드만삭스에 의해 세계 1위 보청기 기업으로 꼽힌 곳이다.
골드만삭스는 최근 Ear-to-ear Communication (양이통신), Directionality (방향성 유지) 등 보청기의 기술적인 부분을 꼼꼼히 분석해 결과를 낸 '세계 보청기산업 시장 서열조사'를 발표했는데, WDH그룹의 오티콘(Oticon) 보청기를 두고 "빠른 제품 출시와 선진기술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2013년, WDH(오티콘) 그룹은 20bp(1.2% Point) 성장을 하며 우월한 시장점유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WDH(오티콘) 그룹이 이런 좋은 평가를 받은 데는 새로운 쿼트코어 신호처리 플랫폼인 이니윰칩셋(Inium Chipset)이 있다. 이니윰칩셋은 빠른 처리능력, 타사 대비 10% 적은 에너지 소모율 등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며, 오티콘 보청기의 알타(Alta) 모델에 탑재됐다.
알타는 유럽시장에서 이미 프리미엄 보청기로 인기가 높으며 WDH(오티콘) 그룹의 한국지사인 오티콘코리아를 통해 곧 국내 소비자를 만난다. 알타에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오티콘코리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