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영 기자] 연중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성형 가운데 하나인 눈성형. 눈성형은 이제 성형수술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대중화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눈성형을 고려하고 실제로 수술을 받고 있다.
그러나 수술이 빈번하게 이루어지다보니 눈성형 이후에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아 고민을 하는 일도 흔히 발생한다.
이런 경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역시 재수술이다. 그러나 쌍꺼풀 재수술의 경우에는 1차 수술 때 이미 조직이 손상되어있어 교정하기가 더욱 어렵다. 때문에 쌍꺼풀이나 눈성형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1차 수술 실패의 원인을 정확히 판단하고 2차 재수술을 예방할 수 있다.
쌍꺼풀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라인이 풀린 경우, 쌍꺼풀이 너무 얇거나 낮은 경우, 쌍꺼풀이 너무 두껍고 흉터가 많이 생긴 경우, 쌍꺼풀의 좌우가 비대칭인 경우, 부자연스러운 쌍꺼풀, 앞트임 흉터가 남은 경우 등이다.
라인이 풀린 경우의 대부분은 비절개법으로 쉽게 교정이 가능하다. 쌍꺼풀이 너무 낮으면 답답해보이게 마련이다. 이 경우에는 작은 라인은 그대로 두고 위쪽에 새로운 라인을 만들어 교정해 준다. 쌍꺼풀 라인이 과하게 크게 디자인되거나 불필요한 지방조직이 많은 경우에는 쌍꺼풀이 너무 두껍거나 흉터가 많이 생기게 되는데 이때에는 재수술시 높이를 정상적으로 줄여주고 흉터조직과 지방조직의 적당량을 제거해줌으로써 교정할 수 있다.
라인의 높이가 다르다거나 한쪽이 풀리게 되면 쌍꺼풀의 좌우가 비대칭이 된다. 이런 경우에는 한쪽만 교정하는 것보다 양쪽 모두 교정하여 다시 완벽한 대칭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이밖에 쌍꺼풀 라인 자체는 문제가 없으나 본인의 얼굴에 맞지 않는 쌍꺼풀이 되어버린 경우나 앞트임 수술로 흉터가 남은 경우에는 재수술을 통해 자연스러우면서도 자신에게 맞는 쌍꺼풀 라인을 완성하거나 재건할 수 있다.
아이디성형외과 눈코센터 정수우 원장은 "쌍꺼풀 재수술시에는 1차 수술의 실패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완성도 높은 재수술을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첫 수술의 실패원인을 파악하고 분석하여야 만족도 높은 눈모양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정 원장은 또 "1차 수술 후 1~2개월에는 부기가 남아 있으므로 성급하게 재수술 여부를 판단하는 것은 좋지 않다”며 ”쌍꺼풀 재수술 여부는 일반적으로 1차 수술 후 6개월 이상 경과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딸 울려버린 아빠, 독특한 미적감각에 놀라 '펑펑'
▶ 남편의 대단한 의지, 분쇄기에 갈린 오만원을…‘대단해’
▶ 친구가 달라보일 때, 모태솔로 탈출~ '갑자기 매력있어?'
▶ 구구단 필요 없는 곱셈법, 덧셈 선 긋기로 '수학 문제 해결'
▶ [포토] 소진 '배꼽 살짝 드러낸 공항패션'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