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소나이트, 中 가방시장 본격 공략

입력 2013-08-29 16:45   수정 2013-08-30 03:30

10억弗 들여 브랜드 인수 나서


가방 브랜드 샘소나이트가 중국 업체 사냥에 나섰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샘소나이트가 아시아 시장에서 지배력을 강화하고 제품군을 다양하기 위해 앞으로 3년간 10억달러를 들어 중국 현지 브랜드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샘소나이트는 중국 경제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지만 여행 산업이 꾸준히 발전해 3년 내에 중국이 미국을 제치고 제일 큰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중국 내 로컬 업체들의 입지는 탄탄한 편이다. 팀 파커 샘소나이트 회장은 “과거엔 국제적인 브랜드 인수에 관심을 뒀지만 지금은 괜찮은 현지 업체들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주 샘소나이트는 상반기 순이익이 지난해보다 17% 증가한 8510만달러에 달했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주가는 오히려 8.8% 내려갔다. 아시아태평양지역 성장률이 떨어지고 있어서다. 아·태지역의 지난 상반기 성장률은 14%에 그쳤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박진영, 美서 '적자'나더니 99억을…충격
女배우, 알몸으로 '성인영화' 촬영하다 그만
고영욱, 10대 女 성폭행 후 어머니가…눈물
미혼女에 '혼전 성관계' 묻자 대답이…반전
최다니엘, 비앙카에 '대마초' 팔더니 결국…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