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스타, 디샹그룹과 中 합자회사 설립…신규브랜드 런칭 준비

입력 2013-08-30 09:42  

아비스타는 30일 최대주주인 디샹그룹과 지난 6월말 중국 내 합자회사인 ‘디샹아비스타 브랜드복장 유한공사’를 설립, 현재 본격적인 합작사업이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아비스타는 지난해 12월 중국 디샹그룹과 전략적 제휴 이후 중국 내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비스타의 향후 중국사업의 전략과 방향도 이원화된 사업구조로 확정, 추진되고 있다.

기존 100% 자회사인 아크렉스 차이나(Acrex China)는 고가브랜드로서 안정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비엔엑스(BNX)’ 및 내년 하반기로 예정된 ‘탱커스(TANKUS)’의 추가런칭을 담당한다.

또한 이번에 설립 완료된 합자회사를 통해 아비스타의 디자인력과 중국 내 브랜드운영경험 및 능력, 중국디샹그룹의 생산,영업,자금력을 기반으로 중가브랜드인 BNX 2nd Brand, Kai-aakmann, BNX Kid의 중국 내 런칭을 통한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비스타의 중국현지법인은 현재 한국 고가브랜드 중 중국시장의 선점효과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 및 브랜드 상품력의 검증으로 지속성장중이다. 불안정한 중국시장상황에서도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 2013년 예상매출액 400억원 이상, 영업이익 5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국 내 합자회사는 디샹그룹의 생산력, 유통영업력, 자금력과 아비스타의 디자인력을 결합시켜 중국 패션시장에서 볼륨화할 수 있는 브랜드사업진행을 계획하고 있다.

아비스타 관계자는 "합자회사는 자본금 1000만불에 디샹과 아비스타가 81대19의 지분율로 시작했고, 아비스타는 향후 2년내 50%까지지분을 올리는 것으로 합의했다"며 "아비스타는 이를 통해 지분보유에 따른 지분법 등 이익과 아울러 신규런칭 브랜드의 로열티 수입이 발생하게 되어 향후 아비스타 사업실적에 긍정적 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한편 합작회사를 통해 전개할 BNX 2nd Brand는 브랜드전략/상품기획/디자인방향 수립완료 후 14SS 상품 디자인 작업 중이며, 네이밍도 확정되어 10월중 공개예정이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한경 슈퍼개미 "소문이 많이 나지 않았으면...최대한 오랫동안 혼자 쓰고 싶거든요"




박진영, 美서 '적자'나더니 99억을…충격
女배우, 알몸으로 '성인영화' 촬영하다 그만
고영욱, 10대 女 성폭행 후 어머니가…눈물
미혼女에 '혼전 성관계' 묻자 대답이…반전
최다니엘, 비앙카에 '대마초' 팔더니 결국…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