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09/dc18bf641bd1dcc994dffd94bcb3a4c6.jpg)
[뷰티팀] 끝날 것 같지 않던 긴 여름이 끝나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찾아왔다.
시원한 밤공기는 기분을 좋게 만들지만 외출 후 거울 속 자신의 얼굴을 바라보는 여성들의 기분은 그다지 유쾌하지만은 않다. 여름 내내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어 칙칙해진 피부에 건조함까지 더해지며 피부 고민이 더해지는 시기이기 때문.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서는 여름에서 가을로 바뀌는 환절기 피부 관리의 포인트를 ‘미백’으로 바꿔야 한다. 모찌피부, 광채피부, 찹쌀떡피부 등 최근 유행하는 연예인들의 뽀얀 광채피부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하얀 피부가 밑바탕이 되어야 하는 법. 메이크업을 했을 때는 물론 민낯까지 빛나게 해줄 환절기 피부 관리 팁을 공개한다.
>> 환절기 스킨케어, 포인트는 ‘미백’이다
미백 관리 TIP1. 각질까지 신경 쓰는 세안이 필요하다
각질은 피부의 죽은 세포가 쌓여있는 각질층을 일컫는다. 아무리 좋은 성분이 함유된 미백 화장품을 바르더라도 각질이 쌓여있는 경우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없으므로 미백 관리를 위해서는 각질 제거가 우선되어야 한다.
그러나 요즘처럼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피부가 예민해져있으므로 스크럽이 함유된 각질제보다는 부드러운 필링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타입에 따라 일주일에 1~2회 정도 사용하면 각질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까지 제거할 수 있으므로 미백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미백 관리 TIP2. 보습+미백 기능성 화장품으로 관리하자
![](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09/fbb03219f678c0124b8d15846a39a0ca.jpg)
환절기 피부 관리의 정석은 수분에 미백 기능성이 더해진 제품을 사용하는 것. 그래야만 가을 건조함 속에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여름 내내 칙칙해진 피부를 다시 화사하게 가꿀 수 있다.
보습과 미백에 효과적인 성분으로는 갈락토미세스 발효여과물과 나이아신 아마이드, 글리세린이 대표적. 화장품을 구매할 때 브랜드만 보고 선택하는 여성들이 적지 않은데 비싼 고가 화장품 브랜드라고 다른 성분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므로 성분만 제대로 체크한다면 충분히 동일한 미백 효과를 볼 수 있다.
현명하게 환절기 피부 관리를 하고 싶다면 입소문 화장품 베리코스의 슈퍼화이트EX 광채크림처럼 정제수보다 핵심 성분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은 물론 용량까지 넉넉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토너와 로션을 이용해 기초 케어를 마친 뒤 수면팩 대신 크림을 듬뿍 바르고 잠들면 잠든 새 피부에 성분이 흡수되어 촉촉하면서도 뽀얀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
미백 관리 TIP3. 비타민C를 활용하라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아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피부톤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 키위, 딸기, 오렌지 등 과일이나 영양제를 통해 하루 권장량인 70mg정도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톤 개선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여기에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비타민C성분이 함유된 팩을 이용해 피부에 직접적으로 비타민C를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 이때 마스크팩이나 수면팩 보다는 피부 관리샵처럼 모델링팩을 활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 베리코스 비타민C 모델링팩 마스크 파우더처럼 집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된 에스테틱 고무팩을 이용하면 피부 관리샵에 가지 않아도 모델링팩을 할 수 있다.
이때 전분으로 만들어진 모델링팩은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규조토로 만들어진 모델링팩을 선택할 것. 고무볼에 가루와 물을 이용해 잘 갠 다음 스패출러를 이용해 피부에 바르고 20분 후 고무처럼 굳은 팩을 떼어내 주면 된다.
Editor’s Pick! 환절기 미백 피부 관리를 위한 에디터 추천제품
![](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09/31f4aaf82e9b06eaa38d27a70dd01cfc.jpg)
01 수퍼 아쿠아 필링 젤 파파야 열매수와 과일산 성분 등이 묵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며 피부 턴오버 작용을 도와주는 고마쥬 타입의 필링젤
02 슈퍼화이트EX 광채크림 갈락토미세스 발효물과 나이아신 아마이드, 글리세린 성분에 16가지만의 식물성분을 함유해 자극없이 광채보습케어를 돕는 미백크림
03 비타민-C 모델링팩 마스크 파우더 비타민C가 함유되어 피부를 환하게 가꾸어주며 규조토 성분이 더욱 완벽한 피부 관리를 도와줄 홈 에스테틱 고무팩
>> 광채피부 메이크업, 피부를 완벽하게 커버하라
광채 메이크업 TIP1. 프라이머 사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
![](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09/61ac3b0dd43181cd0f11f35978376754.jpg)
속부터 빛나는 광채피부 메이크업을 위해 우선되어야 하는 것은 완벽한 피부 커버다. CC크림이나 BB크림은 피부톤을 화사하게 바꾸기에는 효과적이지만 모공까지 커버하지는 못하므로 완벽한 광채피부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프라이머 사용이 필수.
모공지우개라고도 불리는 프라이머는 모공을 메워 피부를 더욱 매끈해 보이도록 하는 것은 물론 메이크업 지속시간을 길어지게 하는 메이크업 아이템. 프라이머 추천제품으로는 완벽한 모공커버력으로 겟잇뷰티박스에서 첫사랑 메이크업을 위한 필수품으로 선정된 베리코스의 울트라매트 벨벳 프라이머가 대표적이다.
프라이머 사용법은 메이크업 전 검지에 소량 덜어낸 다음 평소 번들거림이 고민이었던 부위를 중심으로 가볍게 발라주면 된다. 피부 전체에 얇게 펴바르고 번들거림이 심한 T존과 U존은 한 번 더 덧발라준 뒤 BB크림이나 CC크림, 파운데이션 등을 사용하면 매끈한 광채 피부의 기초가 완성된다.
광채 메이크업 TIP2. 하이라이터로 광채 피부 완성
하이라이터는 얼굴에 광채를 더하는 것은 물론 윤곽을 또렷하게 할 수 있어 광채 피부 메이크업에 빠져서는 안될 아이템. 과하게 사용할 경우 모공이 도드라져보이는 것은 물론 얼굴 전체가 펄로 뒤덮일 수 있으므로 T존과 C존을 중심으로 테크니컬하게 사용할 것.
초보자라면 손가락을, 어느 정도 하이라이터가 익숙하다면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하이라이터를 사용해 번들거리는 것처럼 보이는 피부가 부담스럽다면 하이라이터 사용 후 파우더로 피부를 가볍게 덮어줄 것. 파우더로 가볍게 피부를 커버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빛나는 윤광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Editor’s Pick! 광채 메이크업을 위한 에디터 추천제품
![](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09/774df424638bea7b0724e0627be64cd2.jpg)
01 울트라매트 벨벳프라이머 다공성 파우더가 메이크업 지속시간을 높이고 모공을 커버하는 프라이머
02 하이 빔 핑크 펄이 은은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연출하는 리퀴드 타입 하이라이터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미샤, 베리코스, 베네피트)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kr
▶ 손담비, 시원하게 단발머리로 변신 “10살은 어려보여~”
▶ 제작발표회 속 3인3색 ‘여주인공’ 스타일 포착
▶ 그루밍 족이 선택한 ‘남성 트러블 관리’ 3 STEP
▶ ‘걸그룹 화장품’으로 메이크업 시작하기
▶ 훈남들은 ‘피부관리’ 어떻게 할까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