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중대형 기업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현황에서 데브시스터즈와 같은 소규모 모바일 개발사의 이 같은 실적은, 모바일 게임 시장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증명한 주목할 만한 성과이다.
4월 2일 출시한 '쿠키런 for Kakao'는 출시 6주 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달성하며 TOP 게임의 반열에 들었고, 5월과 6월에는 구글 플레이 매출 전세계 3위(출처 : App Annie)를 달성하며 세계적인 게임으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성과들이 모여 5개월 매출 300억을 이루어냈다.
데브시스터즈에서는 '쿠키런 for Kakao'를 직접 개발하고 따로 퍼블리셔를 두지도 않은데다, 지하철 광고 같은 큰 마케팅 비용 지출 없이 입소문과 자체 이벤트들로 유저들을 끌어 모았기 때문에 영업이익율도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8월 15일 광복절에는 '쿠키런 for Kakao' 두번째 이야기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면서 비밀코드 이벤트 등을 펼쳐 하루 종일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 자리를 장악하고 다음날 카카오 게임하기 매출 순위 1위도 탈환했다.
'쿠키런 for Kakao'는 카카오 게임하기 입점 게임 중 7번째로 가입자수 1,000만을 돌파하여 현재는 1,200만 명의 가입자수 확보하고 있고, 누적 플레이 횟수도 20억 회를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데브시스터즈는 이러한 '쿠키런 for Kakao'의 한국 성과를 유지하면서 해외 진출도 본격적으로 준비해, 지난 7월 중국의 '아이드림스카이(iDreamsky)'와 합작 파트너 관계를 맺어 중국 진출을 확정했고 다른 해외 시장도 적극적으로 모색 중이다.
이와 함께 얼마 전 총상금 6,000만원의 쿠키런 아트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친 데브시스터즈는 T셔츠와 인형을 제작하는 등 캐릭터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며 쿠키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쿠키런 업데이트, 크리스탈 100개 선물 펑펑
쿠키런 비밀코드-오리진 '광복절 게이머 행복' 환호
탈출은 계속된다! '쿠키런' 두 번째 이야기 오픈
스마트폰 아케이드 액션, 세대 교체 바람 '솔솔'
[황인선 기자 레알겜톡]'1등' 게임보다 '스타' 게임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한경 슈퍼개미 "소문이 많이 나지 않았으면...최대한 오랫동안 혼자 쓰고 싶거든요"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