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은 5급 선발 시 학력이나 연령, 전공 등에 제한을 두지 않지만 5급에는 통상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들이 지원한다. 농협은행은 10월 중순께 채용 공고를 내고 지원서를 접수할 계획이다. 채용 전형은 서류심사와 필기시험, 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최종 합격자는 12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농협은행의 인재상은 다섯 가지로 요약된다. 최고의 금융전문가, 소통하고 협력하는 사람,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사람,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 변화를 선도하는 사람이다. 농협은행은 이런 인재를 가려내기 위해 다양한 전형을 실시한다.
특히 서울 양재동 하나로클럽에서는 ‘매장 상품 진열에 대한 개선점’을 돌발 과제로 제시해 문제해결 능력 등을 평가했다. 심층 토론 방식의 면접에서는 시사, 경제, 금융 등을 주제로 지원자들을 10명씩 한 조로 묶어 1시간씩 자유롭게 토론하도록 했다.
농협은행은 5급 직원과 별도로 특성화고 졸업자 100여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3일까지 서류를 접수한다. 필기시험은 오는 8일, 면접 및 신체검사는 23~29일 실시한다. 합격자 발표일은 10월15일이다.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한경 슈퍼개미 "소문이 많이 나지 않았으면...최대한 오랫동안 혼자 쓰고 싶거든요"
여의도 '몸짱' 금융맨들 모이는 곳은
송종국, 국가대표 은퇴 후 돈 버는 곳이…
'女고생 성폭행' 차승원 아들, 법정 나오자마자
김정은 옛 애인, '성관계' 촬영했다가 그만
옥소리, 박철과 이혼 후 칩거 6년 만에…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