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이캐스트는 일반인이 직접 방송을 하거나 청취할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온라인 음악방송이다. 현재 약 35만명의 DJ가 활동하며 최신 가요, 팝, 트로트,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방송을 운영 중이다.</p> <p>특히 세이캐스트 모바일 앱의 경우 8월 말 5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중 모바일 앱 연령별 청취자 수를 조사한 결과, 2013년 7월 기준으로 50대 이상 40%, 40대 34%, 30대 15%, 30대 이하 11%로 나타났다. 40대 이상 사용자가 74%를 차지하는 셈이다. 작년 같은 기간 62%에서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세이캐스트 모바일 앱이 중장년층의 무료 음악 감상 앱으로 자리매김 하는 모습이다.
음악을 듣기 위해 입장하게 되는 세이캐스트 '방송국'의 순위를 살펴봐도 중장년층의 활발한 참여를 확인할 수 있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순위 TOP 10 중 절반은 지속적으로 트로트 방송국이 차지하고 있다.
세이캐스트가 중장년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로는 '간편함'이 꼽힌다. 세이캐스트 모바일 앱은 40대 이상 세대도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직관적인 UI를 제공하는 한편, 편의성에 초첨을 맞춘 업데이트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방송국을 운영하는 DJ와 청취자 간 소통이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며 '음악 다방'의 추억을 되살리기도 했다. 음악 신청, 사연 발송을 통한 DJ와의 소통이 가능하며,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는 장미꽃 아이템을 선물할 수도 있다.</p> <p>한편, 세이캐스트는 추석을 맞아 '부모님과 친지께 세이캐스트 앱을 깔아드리세요' 이벤트를 10월 8일까지 진행한다. 부모님이나 친지 분에게 앱을 다운로드 받아 드린 후 세이캐스트 홈페이지의 '사진첩' 메뉴에 인증샷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25명에게 '장미꽃 100송이' 아이템, 15명에게 '세이상품권'을 선물한다.</p> <p>세이캐스트 모바일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세이캐스트'를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샤넬백을 가질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
청풍명월, 신규 콘텐츠 '빙고(BINGO)' 추가
세이클럽, '추억의 PC통신' 서비스 오픈
3,000만원 걸린 '세이캐스트' 10주년 방송대상 실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