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4’ 포스터 공개, 촌놈들의 서울 상경기 ‘눈길’

입력 2013-09-12 18:09  


[최송희 기자] 드라마 ‘응답하라 1994’ 포스터가 공개됐다.

10월18일 첫 방송될 tvN ‘응답하라 1994’의 메인 포스터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에는 ‘응답하라 1994’를 이끌어갈 배우 고아라, 정우, 유연석, 김성균, 민도희, 바로, 손호준이 1994년도를 고스란히 재연한 7인 7색 패션스타일과 극중 캐릭터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포즈로 눈길을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팔도청춘 in 서울’, ‘촌놈들의 전성시대’ 흥미로운 문구들이 팔도에서 올라온 지방생들이 펼칠 파란만장한 서울상경기를 예고하고 있다. 

한편 메인 단체컷만 봐도 ‘응답하라 1997’과 ‘응답하라 1994’의 다른 부분이 눈에 단번에 들어온다.

‘응답하라 1997’이 개성만점 고등학생 여섯 남녀의 이야기였던 만큼 교복차림과 장난기 넘치는 표정으로 시선을 잡았다면 ‘응답하라 1994’는 팔도에서 올라온 청춘들의 캠퍼스 패션과 패기 넘치는 표정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것.

신원호 PD는 “‘응답하라 1994’에서 선보일 경남 마산 출신부터, 전남 순천, 충북 괴산, 전남 여수 등 전국 팔도에서 올라온 청춘들의 서울 상경기는 무궁무진한 사건과 예측불허 스토리로 가득하다. 알고 보면 사소하지만, 한 번도 제대로 건드려보지 않았던 팔도 청춘들의 이야기가 드라마에서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응답하라 1994’는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지방출신들이 모인 하숙집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지방 사람들의 눈물겨운 상경기가 지방 사람들에게는 공감을, 서울 사람들에게는 새로움을 선사하며 또 한 번 전 세대를 아우르는 스토리를 선사하는 것.

20년 가까이 지방에서 살다가 대학을 위해 서울로 상경한 하숙생들의 서울에 대한 환상과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웃음을 안기면서도, 부모님과 떨어져 홀로 타지에서 살면서 겪는 외로움과 하숙생 친구들과의 우정 등이 감동적으로 그려질 예정이다.

여기에 94학번 새내기들의 캠퍼스 생활로 풋풋했던 감성을 자극하고, 농구대잔치, 서태지와 아이들 등 1994년 신드롬을 일으킨 사회적 이슈를 다루며 추억을 자극한다. 성동일과 이일화는 지난 작품에 이어 부부로 호흡을 맞추며, 하숙집 주인으로 활약한다.

응답하라 1994 포스터를 접한 네티즌들은 “대박. ‘응답하라 1994’ 기대 돼요” “응답하라 1994 포스터만 봐도 가슴 떨리네요” “응답하라 1994 포스터 매력 터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응답하라 1994’는 현재 한창 촬영 중에 있으며 10월18일 오후 9시 tvN에서 첫방송된다. (사진 제공 : CJ E&M)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클라라 공식 사과 "글 그만 쓰고 마음·연기공부 전념"
▶ 지드래곤, 해외서 대서특필 ‘K팝 보다 더 큰 현상’
▶ 송중기 훈련소 사진, 분대장 완장 차고 꽃미소
▶ 정하윤, 부친상으로 혼전임신 숨겨 "지켜주고 싶었다" <!-- p style="margin:50 0 0 0" class="arti_txt6 he22" id="newsView" --><!-- sns 보내기 -->
▶ [포토] 하나경 '속옷 드러낸 파격적인 시스루 룩'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