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대화면 패블릿폰(스마트폰+태블릿PC)인 '뷰3'를 오는 27일부터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본격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뷰3는 지난해 3월과 9월 출시된 '옵티머스 뷰' '옵티머스 뷰2'에 이은 뷰 시리즈의 세번 째 제품이다.
5.2인치 화면에 4:3 비율을 적용, 가독성이 중요한 콘텐츠를 보기에 편한 것이 뷰3의 가장 큰 특징.
웹 페이지, 소셜네트워트서비스(SNS), 전자책 등을 마치 교과서나 A4 용지를 볼 때처럼 익숙하게 볼 수 있다.
뷰3는 또 러버듐 펜을 내장해 노트북, 캘린더 등 메모 관련 기능을 쉽게 쓸 수 있다. 노트북 기능에서는 만년필, 아크릴, 페인트, 목탄 등 8가지 도구 옵션을 활용해 다양한 그리기 효과도 낼 수 있다.
전용 커버인 '퀵 뷰 케이스'에는 반투명 소재를 적용했다. 감성적인 디자인을 강조하는 동시에 커버를 열지 않고도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커버에는 시간, 날짜 등을 알려주는 7가지 애니메이션 테마도 제공 한다.
G2 스마트폰에서 처음 선보인 '노크온'(두드리기만 하면 화면이 켜지고 꺼지는 기능), '게스트 모드'(잠금패턴을 달리해 한 대의 스마트폰을 두 대처럼 쓸 수 있게 하는 기능) 등의 사용자경험(UX)도 모두 지원한다.
뷰3는 또한 퀄컴사의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와 HD IPS 디스플레이(1280*960)를 탑재했다. 1300만 화소 카메라와 원음 수준의 최고 음질(24bit)을 지원하는 하이파이 사운드를 채택했다. 출고가는 80만원 후반대에서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li>다른 男과 성관계한 아내 속옷 봤더니… </li>
<li>한혜진, 기성용과 결혼한 지 3개월 만에…</li>
<li>女 "나 숫처녀야" 고백에 예비신랑 반응이</li>
<li>女직원, 추석 때 출근했더니 부장이…충격</li>
<li>조영남, 청담동 자택서 3명의 女와…발칵</li>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