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관리 예측모형은 축적된 고객의 과거 투자, 거래내역 등을 통해 각 고객에 맞는 선호채널, 선호상품, 거래패턴, 거래상품 변화추이 등을 분석해 다양한 투자예측 정보를 만든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거래 변동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고객그룹에 대해 자산변화 가능성 사전인지 등 예측 정보를 활용해 선제적 고객관리가 이뤄지게 된다.
문성필 상품마케팅본부장은 "앞으로 자산관리 시장에서도 빅데이터 분석 능력이 핵심가치가 될 것"이라며 "미래 불확실성에 대한 통찰력과 위험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력, 고객의 수요를 먼저 읽어내는 분석력 등 데이터 중심의 가치창출 능력이 금융회사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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