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09/4a0489c00145d37c1c3aa7550f4ebd95.jpg)
[연예팀] 곤약의 효능, 어디까지 믿어야 할까?
9월27일 케이블채널 MBC퀸에서 방송되는 건강비법 전수쇼 ‘탑 시크릿’에서는 다이어트를 주제로 ‘체중감량 비법대결’이 펼쳐진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2명의 일반인이 출연했다. 특히 그중 한 명인 배우 민송아는 곤약으로 무려 19kg을 감량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민송아는 “변변한 운동도 하지 않고 배불리 먹으면서 산후 다이어트까지 성공했다”며 곤약 다이어트를 소개했다. 그가 공개한 비법은 밥, 국수, 샐러드, 떡볶이, 잡채에 이르기까지 모든 음식의 주재료를 곤약으로 바꾸어 칼로리를 대폭 낮추는 것.
하지만 곤약 다이어트 비법이 공개된 후 전문가 패널의 반응이 양분됐다. “곤약이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커 다이어트 음식으로 최고”라고 호평한 전문의가 있는 반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지 못해 장기간 다이어트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우려를 표한 전문의도 있었던 것.
이들 전문가는 곤약 다이어트를 두고 그 어느때보다 뜨거운 공방을 펼쳤다는 후문이다.
한편 곤약 다이어트의 모든 것은 27일 오전 9시20분, 오후 11시 MBC퀸 ‘탑시크릿’에서 공개된다. ('곤약의 효능' 사진제공: MBC퀸)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박시연 득녀, 결혼 2년 만에 건강한 딸을…“육아에 전념”
▶ 김희철, 손담비와 함께~ "내 친구 박정석, 나진소드 4강 축하"
▶ '화수분' 폐지, MBC 목요일 夜예능 시청률 고전… "현재 논의중"
▶ 의학드라마 '메디컬 탑팀', '굿닥터'와 다르다 "좀 더 날이 서있다"
▶ [포토] 박찬호 '패션에 신경 많이 썼어요!'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