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률 기자] 2000년대에 들어서 각광받기 시작한 V라인형 얼굴. 갑자기 나타난 것처럼 보이는 V라인형 얼굴형은 그러나 이미 오래전부터 미인형 얼굴로 여겨져 왔다. 조선시대에는 최고의 미인을 후덕한 인상의 계란형 얼굴로 삼았는데 이 계란형 얼굴에서 다소 살이 빠진 듯한 모습이 바로 V 라인인 것이다.
그러나 결코 V라인형 만이 아름다운 얼굴이라고 할 수는 없다. 동그랗거나 다소 긴 얼굴형이라고 해도 전체적인 조화가 잘 이루어지면 역시 아름다운 얼굴형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무엇이든 지나치게 되면 문제가 된다. 특히 광대뼈가 지나치게 돌출되었다든지 사각턱이 너무 심하다든지 하면 외모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사람에 따라서는 이 스트레스를 잘 승화시키기도 하지만 또 경우에 따라서는 극심한 스트레스가 콤플렉스로 이어져 사회생활에 지장을 주기도 한다.
광대뼈가 지나치게 돌출되면 실제의 성격보다도 강하고 다소 우락부락하게 여겨져서 남성답다는 인상을 주게 된다. 때문에 광대뼈를 작게 만드는 광대클리닉을 원하는 사람은 대부분 여성이기 쉽다.
광대뼈는 잘 살펴보면 앞광대와 옆광대로 나눌 수 있다. 광대뼈가 많이 돌출되면 정면에서 보았을 때 앞과 뒤는 납작해 보이고 옆으로는 편평하게 넓어 보인다. 또한 광대뼈는 얼굴 앞쪽 튀어나온 부분에서 귀의 바로 옆까지 길게 이어져있기 때문에 광대뼈 부위가 앞으로 튀어나오는 경우와 옆으로 넓게 퍼진 경우로 나눌 수 있다. 이렇게 앞으로 돌출되어 있는 광대뼈의 형태를 '앞광대' 옆으로 길게 퍼져있는 광대뼈의 형태는 ‘옆광대’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에버엠치과 윤규식 대표원장은 “광대뼈 축소수술의 경우 일반적으로 앞 광대는 다소 살려주고 옆 광대는 축소해야 작고 어려보이는 얼굴로 개선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앞광대가 강한 경우에는 통통한 볼 살이 강조돼 오히려 동안으로 보이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광대뼈의 돌출된 상태를 정확히 판단하여 수술의 방법과 정도를 결정해야 합니다"라고 말한다.
광대클리닉 즉 광대뼈를 작게 만드는 축소수술은 얼굴뼈를 다루는 안면윤곽수술로 구분된다. 따라서 얼굴뼈를 다루는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응급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교정 전문의의 협진이 가능한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최근 광대뼈클리닉은 하루 정도의 입원으로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도 충분히 시술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가장 꼴불견 선배 1위, 카사노바 보다 더 싫은 ‘허세’
▶ 경찰 출석요구서 스미싱 주의, 경찰도 못 믿는 세상 ‘씁쓸’
▶ 필리핀 한국인 피살, 올해만 9번째..韓 대사관 '강력수사' 요청
▶ GS홈쇼핑 공식사과 "정윤정도 피해자…지속적인 대책 세울것"
▶ [포토] 정유미 '금방이라도 울 것 같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