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ankyung.com/photo/201310/2013100961751_AA.7919762.1.jpg)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9일 LG하우시스를 2013년 대한민국디자인 대상 수상업체로 선정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디자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지방자치단체, 개인을 대상으로 포상한다. 시상식은 10일 오후 5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LG하우시스와 함께 기업 부문에서 대통령상을 받게 된 코레일은 창의적인 ‘디자인 열차’를 도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부분을 높게 평가받았다. 코레일은 폐광 이후 이용객이 급감한 산업철도 노선에 테마 열차를 투입해 성공을 거뒀다. 중부내륙 순환열차인 ‘O 트레인’이나 백두대간 협곡열차인 ‘V 트레인’ 등이 그런 사례다. ‘O 트레인’은 지난 4월 첫 운행 이후 3개월 만에 이용객 10만명을 돌파했다.
‘이건희폰’ ‘이효리폰’ 등 삼성전자 휴대폰 디자인을 주도했던 이창수 리드디자인 대표, 귀금속 전문 디자이너 양성과 부설 연구소를 설립에 힘쓴 이재호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등은 개인 자격으로 대통령상을 받는다.
‘디자인코리아 2013’행사는 10일부터 나흘간 일정으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li>예비신부, 채팅 男과 모텔 간 이유가…'경악'</li>
<li>서울대 男, 10살 연하 여대생에 "잠만 자자"며</li>
<li>'기성용 아내' 한혜진, 부친 사업 실패하더니</li>
<li>백지영, 유산 당일 올린 충격적 사진에 그만</li>
<li>女의사와 상담 도중 환자가 '충격 행위'를</li>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