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ankyung.com/photo/201310/201310108358a_01.7921931.1.jpg)
10월 12일~13일, 제15회 웨딩앤 웨딩박람회&명품 신혼여행 박람회 열려
남성과 여성이 결혼을 위해 지출하는 비용이 각각 7,545만원, 5,226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복지부, 보건사회연구원은 새로운 가정이 탄생하는 데까지 평균 1억이 넘는 비용이 지출됐다고 전하며, 여성의 경우 지난 2009년 대비 60% 증가 수치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고 발표했다.
이처럼 결혼을 위해 소비하는 금액이 높다 보니, 최근에는 알뜰하게 결혼을 준비하려는 현명한 예비부부들이 늘고 있다. 특히 이들은 웨딩박람회 돌며, 철저하고 꼼꼼하게 지출 품목을 체크하는 과정을 소홀히 하지 않고 있다.
알뜰 예비부부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웨딩앤아이엔씨도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SETEC에서 ‘제15회 웨딩앤 웨딩박람회’를 개최한다. 각종 웨딩박람회 중에서도 ㈜웨딩앤아이엔씨가 주관/주최하는 결혼박람회는 2011년과 2012년 가장 많은 고객이 이용하고, 지난 한 해 동안 약 7,500쌍의 결혼식을 진행한 웨딩컨설팅 업체가 준비해 더욱 주목받는다.
예비부부들이 가장 신경쓰는 스튜디오와 드레스, 헤어&메이크업은 물론이고 혼수, 한복, 예물, 허니문, 웨딩컨설팅 등 엄선된 150여 개 업체가 참여하는 웨딩앤 웨딩박람회는 결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즐거움과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축제와 같은 분위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웨딩드레스&턱시도 무료 피팅 및 웨딩 메이크업 강좌, 레드카펫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웨딩 계약을 하거나 빙고 판의 2줄을 완성하면 커피메이커 및 와인, 신부수첩 등을 증정한다.
더불어 현장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및 프라다 명품백과 드럼세탁기, 특급호텔 숙박권, 명품 수제 구두, 신혼 침구 세트, 연극 무료 티켓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예비부부들의 알뜰한 결혼 준비를 위해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패키지 상품별로 최대 20% 할인을 해주는 'POWER SALE'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제15회 웨딩앤 웨딩박람회와 함께 명품 신혼여행 박람회도 동시에 개최된다. 신혼여행박람회에서는 하와이와 몰디브, 푸켓, 발리, 칸쿤 등 세계 유명 신혼여행지를 합리적인 비용에 방문할 수 있도록 각 지역별 전문가가 상담을 하며, 할인 및 무이자 할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웨딩앤 웨딩박람회는 홈페이지에서 초대권을 신청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한경+ 구독신청]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