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10/27f4bf1a928616b34b25d4fdd4d3c824.jpg)
[뷰티팀] 현대인은 다리를 꼬고 앉거나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등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근육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걸음걸이 교정, 골반 교정 스트레칭, 틀어진 골반 요가 등이 인기 검색어인 이유도 만성 증세에 시달리기 때문이다.
대다수의 직장인은 거북목 증후군, 하체 부종, 목 디스크, 허리 디스크 등의 통증을 안고 살아간다. 바쁜 생활로 통증을 참거나 이를 방치하는 경우도 종종 생긴다. 중요한 것은 통증이 심하지 않아 무심코 지나치는 병들도 있다는 것이다.
대표적인 예로 좌우로 비틀어진 골반을 들 수 있다. 골반은 육안으로는 쉽게 판별할 수 없고 통증이 크지 않아 쉽게 병을 알기 어렵다. 이 때문에 치료가 어려운 만성 병을 키울 수 있는 부위로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
또한 골반은 척추와 양쪽 다리를 이어주는 신체 부위로 몸의 중심에 위치에 균형에 관여하는 핵심부위다. 이러한 골반이 균형이 잘못되었을 경우 전체적으로 몸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삐뚤어진 골반의 증상으로는 다리 부종, 처지는 엉덩이 등을 들 수 있고 통증이 심하다면 병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내부적인 증상으로는 자궁에 압박이 가해지고 이로 인해 요통이 심해져 뱃살이 증가함과 동시에 하체 비만으로 연결된다. 이유 없이 살이 찌거나 몸이 무거워졌다면 골반 교정이 필요하다는 증거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골반을 교정해주고 올바르게 균형을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골반을 교정해 전신을 건강하게 만드는 운동법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골반 교정 기구 쿠비레이디를 활용한 운동법이 있다.
쿠비레이디는 수입유통전문기업 코리아테크에서 선보이는 아이템으로 일본 MTG사에서 개발한 골반과 척추 교정 밸런싱 체어다. 이미 일본에서 대대적인 유행을 선도하고 있는 쿠비레이디는 걸그룹 카라가 일본에서 광고 모델로 발탁되어 화제가 된 상품이다.
체어를 활용한 카라의 엉덩이춤이 인기를 끌면서 한국에도 선보이게 됐다. 수입된지 얼마 되지 않아 2013년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을 정도로 뜨고 있는 운동기구이기도 하다.
쿠비레이디는 과학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만들어져 재미와 운동효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아이템으로도 꼽히는 것이 포인트다. 다이어트는 물론 임신, 출산 등으로 무거워진 몸을 가볍게 만들어주는 치료제 역할을 하기도 한다.
허리와 골반을 좌우로 이동시키며 골반을 잡아줘 꾸준히 운동해주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골반과 허리선을 탄탄하게 단련시켜 전체적인 신체 밸런스를 맞춰주는 데도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다. (모델 이소미)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2AM 정진운, 교통사고로 발목골절…7일 긴급수술
▶ JYJ 김준수, '한국뮤지컬대상' 인기상 수상…4년 연속 영예 <!-- p style="margin:50 0 0 0" class="arti_txt6 he22" id="newsView" --><!-- sns 보내기 -->
▶ 기성용 공식사과 "최강희 감독님께 죄송, 찾아가 사과할 것"
▶ 시청자들 심장 강타한 ‘굿 닥터’ 어레스트 명장면 공개
▶ [포토] 에프엑스 크리스탈 '웃음 참는 모습도 귀여워~'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