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항생제 여드름 치료제 각광

입력 2013-10-14 10:03  


과산화벤조일 2.5% 써 부작용 최소화한 여드름약 '파티마겔'

사춘기 청소년과 성인들 중 일부는 오늘도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을 검색하고 있다. 이처럼 청소년의 85%, 성인의 10%는 밤낮 없이 여드름 고민에 휩싸여 있다. 남성호르몬의 과잉으로 피지 분비가 많아져 생기는 여드름은 주로 얼굴을 붉게 하고 피부 각질을 유발해 보기 좋지 않은 외모를 만들기 때문이다.

여드름 염증은 붉기와 크기, 진행 정도에 따라 좁쌀여드름, 붉은 여드름, 화농성여드름으로 발전하는데, 이를 치료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병원을 찾는가 하면, 시중에서 여드름약을 구입해 자가 치료를 병행하는 이들도 있다.

현재 일반약품으로 분리돼 팔리고 있는 여드름 연고는 수 십여 종. 그중 가장 좋은 여드름 연고를 선택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여드름 연고 구입 시 어떤 점에 유의해야 할까?

반드시 살펴보아야 할 것은 치료제의 주성분이 되는 ‘과산화벤조일(가수과산화벤조일)’의 함량 비율이다. 여드름 연고에 들어 있는 과산화벤조일은 항생제와 유사한 효과를 지니고 있지만 항생제와 달리 내성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대신 함량이 높을 경우 피부가 화끈거리거나 붉어지는 부작용을 낼 수 있어 적절한 사용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태극제약(대표 이창구)은 시중 연고들 중 과산화벤조일 함유량이 가장 낮은 ‘파티마겔’을 출시,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나섰다. 유명 여드름 연고들이 4%~5%의 과산화벤조일을 함유한데 반해 파티마겔은 상대적으로 낮은 2.5%의 과산화벤조일을 함유한다. 과산화벤조일의 농도가 높다고 해서 치료효과에 큰 차이가 나지 않으므로 파티마겔은 그만큼 자극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더욱이 파티마겔은 무항생제 여드름 치료제로 내성이 생기지 않으며 이에 따라 부작용도 최소화한다.

현재 파티마겔이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여러 사람들과 함께 여드름 상식을 나누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다.

자가 치료를 위한 여드름 연고의 인기가 늘고 있는 가운데, 효과 빠른 파티마겔의 인기도 꾸준히 상승할 전망이다.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