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10/71ae83231b67a95386c55683add27cc1.jpg)
[뷰티팀] 걸그룹 티아라가 1년간의 공백기를 깨고 미니 앨범 ‘어게인’으로 컴백했다.
이번 앨범은 독특하게 타이틀곡 ‘넘버나인(No.9)’과 더블 타이틀곡 ‘느낌 아니까’ 두 곡으로 활동하는 것이 특징. 타이틀곡인 ‘넘버나인’은 한층 성숙된 분위기가 돋보이는 멜로디에 화려한 안무가 조화를 이루며 듣는 재미 외에도 보는 재미까지 준다.
그러나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멤버들의 메이크업이다. 이전과 달리 모든 멤버가 성숙한 분위기를 풍길 수 있는 일등 공신은 단연 메이크업이기 때문. 올 가을 메이크업으로 티아라처럼 성숙한 매력을 뽐내고 싶다면 주목하자.
‘넘버나인’ 뮤직비디오 속 모습을 통해 이전보다 더욱 성숙해진 분위기를 풍기는 티아라의 메이크업 포인트를 짚어봤다.
POINT1. 깨끗한 도자기 피부 “메이크업의 기본은 피부다”
![](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10/fd1cdc25dc171808ad83ec11770bd2d6.jpg)
메이크업을 통해 다이내믹한 변화를 꿈꾼다면 가장 신경 써야 할 것은 단연 피부 표현이다.
본격적인 피부 메이크업에 들어가기 전 가볍게 미스트나 수분크림을 사용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자. 그 다음 피부 상태와 취향에 따라 CC크림이나 BB크림,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피부를 커버해주면 된다.
만약 더욱 높은 지속력을 원한다면 커버 제품을 사용하기 전 프라이머를 T존을 중심으로 발라줄 것. 그러나 최근 출시된 커버제품의 대부분이 프라이머나 베이스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번거롭다면 과감하게 생략해도 된다.
보다 가볍게 피부 메이크업을 끝내고 싶다면 최근 대세인 CC크림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아쿠아 피팅 포뮬라가 함유된 CC크림은 커버력에 촉촉함까지 더할 수 있어 티아라 못지않게 속부터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POINT2. 티아라 아이 메이크업 “눈 모양에 따라 포인트를 달리하자”
![](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10/9ece2a8487131e6b4f31ed0fd1a592f0.jpg)
다이내믹한 이미지 변화를 연출하는데 아이 메이크업만큼 확실한 것이 또 있을까. 어떤 방식으로 아이메이크업을 해주냐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 변신이 가능한 것은 물론 콤플렉스 커버까지 가능하다.
지연처럼 눈 앞쪽 간격이 좁다면 눈꼬리 부분에 포인트를 더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줘야 한다. 아이라이너와 섀도우를 이용해 눈꼬리 부분에 포인트를 주면 눈 끝으로 시선이 분산되어 간격으로 인한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다.
무난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소연의 아이 메이크업을 따라할 것을 추천한다. 언더라인은 생략하고 옅은 브라운 아이섀도우를 사용해 눈꼬리 밑 삼각홀만 가볍게 채워주면 된다.
여기에 언더를 그리고 음영감을 더해주면 보람의 강아지 메이크업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눈꼬리가 내려간 강아지 메이크업은 착해 보이는 이미지 연출에 효과적이지만 반전 매력을 뽐내고 싶다면 은정처럼 눈꼬리를 올려 그려 고양이 메이크업으로 손쉽게 변신할 수 있다.
보다 독특한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큐리의 2중 라인 아이메이크업에 도전해보자.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를 올려 라인을 두툼하게 그려준 뒤 언더는 이와 연결되지 않게 중간에서 끊어 일자로 쭉 그려주는 것이 포인트다.
보람의 강아지 메이크업이나 큐리의 2중 라인 아이메이크업의 경우 언더에 애교스틱을 이용해 볼륨감이 느껴지는 애교살을 만들어주면 신비하면서도 어려보이는 동안 효과까지 더할 수 있다.
POINT3. 티아라 립 메이크업 “틴트 vs 립스틱, 취향에 따라 골라 쓰자”
![](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10/ff4a35ac9563553d50d2ae459c068441.jpg)
뮤직비디오 속 티아라의 립 메이크업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틴트를 이용하거나 립스틱과 립글로스를 함께 사용한 경우다.
은정이나 효민처럼 그라데이션이 돋보이는 틴트 립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파운데이션 등의 피부 커버 제품이나 립 컨실러 등을 이용해 립 경계선을 흐리게 해 준 다음 안쪽에서부터 점차 연해지도록 틴트를 덧발라주면 된다.
반면 큐리와 지연처럼 립스틱을 이용해 입술을 꽉 채워 컬러를 입히는 경우도 있다. 틴트나 립스틱, 두 가지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최근 각광받고 있는 립크레용을 이용하면 한 가지 제품으로 기분에 따라 두 가지 스타일을 모두 연출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자.
틴트나 립스틱, 립크레용 등 어떤 타입을 사용해든 무관하지만 티아라처럼 촉촉해 보이는 립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글로시한 립글로스를 한 번 정도만 덧발라 마무리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 성숙해진 분위기를 연출을 위한 에디터 추천 아이템은?
![](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10/5f6db4d60c103f8c3cbb182c355e4e79.jpg)
01 피부표현 수분 피팅 씨씨크림(CC크림) 아쿠아 피팅 포뮬러와 블랙초크베리가 함유된 CC크림으로 피부 속에 수분을 홀딩시켜 촉촉하게 빛나는 수분 결광 피부를 연출해준다.
02 음영 메이크업 오!샤이 리얼 드로잉 아이 크레용 은은한 펄감이 더해진 스틱 타입 아이섀도우로 부드럽게 발려 자연스러운 음영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03 오!샤이 시크릿 샷 펜슬 라이너 크리미하게 발리는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로 또렷하고 선명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04 오!샤이 볼륨 업 애교스틱 눈 밑 애교살에 볼륨을 더할 수 있는 스틱타입 섀도우로 어려보이는 동안 눈매는 물론 다양한 음영 메이크업에 활용할 수 있다.
05 오!샤이 리얼 드로잉 립 크레용 깎을 필요 없는 오토 타입 립 크레용으로 바르는 방법에 따라 틴트나 립스틱으로 활용해 입술에 컬러를 입힐 수 있다.
(사진출처: 티아라 ‘넘버나인’ 뮤직비디오 캡처, 티아라 공식 홈페이지, 미즈온)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머릿결 좋아지는 삼푸’ 추천!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컴백’ 카라 메이크업 전격 분석
▶ 백옥피부의 비밀은 다름아닌 ‘비타민’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