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24일 오전 9시 본점 10층 문화홀에서 열린 신세계백화점 개점 83주년 기념식에서 이같이 밝히고 '컨텐츠 혁신'을 강조했다.
장 대표는 "신세계가 새롭게 선보인 센텀시티 ‘주라지’와 본점 ‘4N5’, ‘SSG 청담·마린시티’ 등이 컨텐츠 혁신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좋은 사례"라면서 "여기에 신세계만의 DNA가 담길 때 성장을 위한 핵심 경쟁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단순히 외형적인 매장 오픈 및 확장만을 통한 성장에는 한계가 있으며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내용을 갖추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는 얘기다.
장 대표가 이렇게 ‘컨텐츠 혁신’을 강조하고 나선 것은 현재 신세계백화점이 100년 기업으로의 도약하기 위한 중대한 기로에 서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장 대표는 "지금 우리가 가고 있는 길은 기존에 가보지 않았던 길”이라며 "지금이야말로 우리의 일하는 자세와 방법과 조직 문화를 되돌아봐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추진중인 동대구 복합환승센터, 하남 유니온스퀘어, 센텀시티 B부지 개발, 강남점 증축 등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임직원들의 과감한 변화와 혁신이 어느 때보다 더 절실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러한 대형 프로젝트들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때 오늘보다 내일의 모습이 더 기다려지는 회사가 될 수 있다"면서 "100년 기업 신세계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장 대표를 비롯한 2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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