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11/9fb51479d9923a38fc2728a21e2f8f8d.jpg)
[라이프팀] 식욕이 올라 살찌기 쉬운 계절, 운동에 도움 되는 식품은 무엇일까.
최근 미국 허핑턴포스트와 세이프닷컴은 운동 전이나 취침 전 섭취하면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를 공개했다. 주로 지구력과 체력을 증진시키며 운동 뒤 찾아오는 근육통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을 갖고 있다.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는 ▲커피 ▲생강 ▲사과 ▲토마토주스 ▲잎채소 ▲타트체리주스 ▲건포도 ▲바나나 ▲사탕무 ▲그리스 요구르트다.
커피는 카페인 때문에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이 기피하는 식품으로 알려졌지만 오히려 이 성분이 지구력과 체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어 설탕을 넣지 않고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운동 뒤 생강 반 티스푼을 섭취하면 다음날 근육통을 25%가지 낮춰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사과의 효능은 익히 알려져 말할 필요도 없지만 그중에서도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지구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토마토 주스 속 토마토는 세포를 손상하는 화합물을 흡수, 5주간 매일 140ml씩 마셨을 때 고강도 운동에서 나타나는 유해산소로 인한 손상을 줄일 수 있다.
잎채소를 비롯한 샐러드는 허벅지 및 근육 손상을 억제하며 건포도는 운동시 천천히 에너지를 공급해 체력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운동 전 섭취하는 바나나 한 개는 효과적인 에너지원으로 작용하며, 일반 요구르트보다 단백질 함량이 2배 이상 높은 그리스 요구르트는 근육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다.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 사진출처: 유튜브 영상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5.18 희생자 관 택배에 비유한 일베 회원 기소
▶ 무서운 호수 위성 사진, 할로윈데이에 걸맞는 기괴 형상
▶ NASA 유령 별 공개, 죽어가는 별의 아름다운 모습 '황홀'
▶ 울화병 증상, 마음의 스트레스가 쌓여… '심하면 자살까지'
▶ [포토] 왕언니 윤여정 등장에 홍해로 변한 공항!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