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이후 지친 내 피부에게 주는 달콤한 선물

입력 2013-11-08 08:50  

[김희운 기자] 어제부로 수능이 끝남과 동시에 수험생들에게 완전한 자유의 시간이 찾아왔다. 일단 수능에서 해방되고 나니 하고 싶은 일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구들과 수다 떨며 최신영화도 보고 쇼핑도 하고 싶다. 그밖에 면허증 따기, 여행하기, 미드보기 등과 같은 즐거운 고민 중에 외모 가꾸기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

이중 깨끗한 피부를 위한 피부 관리는 필수. 수험생들은 대게 스트레스와 수면부족,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여드름을 비롯한 각종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이다.

왕성한 호르몬 변화로 인한 여드름은 많은 수험생들의 피부고민으로 다가온다. 그러나 청소년기 여드름이 발생했을 때 이를 잘 관리하지 못하면 얼굴에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가 남게 되고 향후 성인 여드름으로 이어질 수 있어 보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시기다.    

여드름이 지나가고 난 자리에는 가벼운 여드름자국은 물론 피부 진피층까지 손상된 경우 깊게 패인 흉터를 남길 수 있다. 일반적으로 흔히 말하는 붉은 여드름자국은 염증성 여드름이 발생한 부위에 모세혈관이 확장, 파괴, 또는 과증식됐을 때 생기는 현상이다. 

갈색 여드름자국은 여드름이 결절이나 낭포성으로 진행되는 경우, 조직결손이 심해지면서 나타나거나 붉은 여드름자국이 자외선에 노출되면서 짙은 색으로 변하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보기 싫은 여드름자국이나 흉터를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를 이용해 가리려는 노력들을 시도하지만 여드름의 흔적은 메이크업만으로는 잘 가려지지 않을뿐더러 화장이 두꺼워질수록 피부는 숨 쉴 구멍이 사라져 또 다시 여드름을 발생시키기 쉬운 것이 문제다.

이에 치료시기를 놓쳐 쉽사리 해결되지 않는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 잡티, 피부트러블은 물론 복합적인 피부문제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최근 ‘엑셀V(Excel V)’가 각광받고 있다.

미국 큐테라社에서 개발한 엑셀V는 세 가지 모드를 활용, 다양한 피부 병변의 맞춤형 레이저 시술이 가능하다. 피부 손상 없이 표피뿐 아니라 혈관, 색소 병변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안면홍조 등 여러 가지 피부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멀티 피부치료 솔루션이다.

엑셀브이 레이저를 이용한 색소 치료의 경우 피부 표피층에서 진피층까지 에너지를 조사하고 멜라닌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비정상적인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제거해 재발률이 낮고 치료효과가 크다. 특히 기존에 치료가 어려웠던 난치성 기미나 재발되는 기미에 효과적이며 주름 및 검붉은 계통의 홍조를 포함한 여드름자국 개선에 탁월하다.

사파이어 쿨링 컨트롤 시스템이 장착되어 레이저 팁 전체의 냉각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주며 세팅된 온도 이상으로 올라갈 시 레이저를 스스로 중단시키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타 레이저치료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상, 과색소, 저색소 침착 등의 부작용을 줄여 FDA, KFDA, CE에서 안전한 피부 레이저로 인증을 받았다.

통증 및 부작용을 최소화하여 마취 없이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후 별도의 회복기간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즉시 세안, 샤워, 화장이 가능하며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시술을 받길 원하는 바쁜 학생이나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시술 중 하나로 손꼽힌다.  

엑셀 V시술은 2~3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진행되며 횟수는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평균 5회 정도 치료로 1년 정도 깨끗한 밝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리버스의원 피부과 김민수 원장은 “여드름과 여드름흉터 치료를 시작하기에 피지분비가 적은 겨울은 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드름이나 여드름자국 및 흉터는 개인차가 있고 현존하는 모든 치료법을 아는 것에는 다소 한계가 있으므로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치료를 꾸준히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영화 ‘언 애듀케이션’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여성을 위한 햄버거 포장지, 도입 후 매출 급증
▶ 강도가 쏜 총탄 막은 스마트폰, 한 사람 생명 구해
▶ 수능 최고령 응시생, 이선례 할머니의 끝없는 도전 '뭉클'
▶ 서울시, 패스트푸드 배달원 1천 명 마을파수관 임명
▶ [포토] 엑소 수호 '여심 녹이는 손인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