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최근 들어 황혼이혼이 증가함에 따라 중년에게 찾아오는 문제점들이 이슈가 되고 있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중년이 되면 무기력증, 집중력하락, 활력저하 등 몸의 많은 변화가 오게 된다. 그러다보니 만성피로는 이제 가볍게 생각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남성과 중년에 대한 우려가 커지며 이를 예방하기 위한 건강식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특히 남성갱년기에 좋은 성분이 함유된 건강식품들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카사노바의 간식이라 불리는 굴에 많이 함유된 아연과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촉진시킨다고 알려진 세레늄은 남성갱년기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대표적인 성분이다.
최근에는 ‘페루의 산삼’이라 불리는 ‘마카’가 갱년기 극복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마카는 페루 안데스 산맥의 4,000m에서 자생하는 식물로 고대 잉카 전사들의 힘의 원천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선진국에서는 이미 마카를 따뜻한 차나 음식, 건강식품으로 즐겨먹고 있으며 미항공우주국 나사(NASA)에서는 중력이 부족한 우주공간에서 생활해야 하는 우주인들의 건강을 위해 우주식품으로 마카를 선택하기도 했다.
한편 11월17일 오전 7시40분 NS홈쇼핑을 통해 론칭 방송을 앞두고 있는 ‘신의 한수 마카의 비밀’은 마카와 발효 녹용, 홍삼이 함유된 건강식품이다. 여기에 중년의 활력을 되찾아줄 적하수오, 당귀, 복분자, 동충하초 등 10여 가지의 원료가 함유되어 있어 남성 또는 중년에게 좋은 건강식품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대마초 흡연' 송인화, 친언니와 함께 불구속 기소
▶ 고지용, 의사 허양임 씨와 상견례 후 9개월 만에 결혼
▶ '비밀' 주연배우 4인, 스태프 위해 필리핀 포상휴가 쏜다
▶ '집으로 가는 길'이 다룬 '장미정 사건', 대한민국이 외면한 실화
▶ [포토] 티파니 '어머, 이거 제가 한거 아니에요!'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