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판매량은 약 47% 증가했다"며 "난로제품에 대한 문의도 급증하고 있어 연말까지의 누계 성장율은 더 증가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산업통산자원부는 지난달 21일 전기 요금을 평균 5.4%인상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산업체부터 일반 가정집까지 전기세 절약을 위한 절전에 나서며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특히 겨울철 피할 수 없는 난방 문제에 대비해 석유난로가 그 대안으로 주목을 받게 됨에 따라 파세코의 석유난로가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파세코 관계자는 "석유난로는 전기난로 대비 저렴한 유지비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하루 4시간씩 20일 총 80시간동안 난로를 사용할 경우에 석유난로는 약 6만5000원의 비용이 발생되나 전기난로는 같은 열량을 내는데 약 11만원이 소요돼 석유난로가 40%정도 운영비가 저렴한 점이 인기의 원인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파세코는 최근 제품 수요 증가에 따라서 가정용 석유난로 판매처를 확대한 바 있다. 현재 전자랜드,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여러 대형 할인점에서 전시판매를 진행 중이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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