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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코스메틱은 ‘파란색 꽃을 이용한 특허과학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BRTC’와 ‘자연의 힘을 가득 담은 착한화장품 퓨어힐스’, ‘4단계 안전 솔루션 더마브랜드 CL4’ 및 ‘천연 식물성 내추럴 브랜드 에센허브’ 등 4가지 차별화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수출 잠재력을 인정받아 중소기업청 주관 수출기업 집중 육성 프로그램인 글로벌 하이웨이 참여 기업에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 굿 디자인 4년 연속 수상, 산업부 주관 산업 융합 선도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매년 다양한 사업실적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엔 중국법인 설립을 통해 중국 시장에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대표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BRTC는 국내 올리브영을 비롯한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SASA매장 등 세계 15개국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중국 시장의 경우 중국 SaSa를 비롯해 Gialen, 만닝스 및 중국 올리브영 등 대형 오프라인 스토어에 입점돼 중국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대표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BRTC를 선보이고 있다.
내년에는 다양한 융합 기술코드를 접목한 특허기술 개발과 제품화를 위해 자체 보유 연구소의 전문 연구진을 바탕으로 대학 및 연구 기관과의 전략적 제휴(MOU) 체결을 통해 글로벌 제품 개발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미코스메틱 관계자는 “국내 및 해외 특허 개발과 다양한 보유 브랜드를 통해 세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준영 기자 tetriu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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