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수 NH농협증권 연구원은 "현대홈쇼핑의 채널 전략이 진화 중"이라고 전했다. 멀티 채널에서 크로스채널로 폭을 넓혔다는 설명이다.
최근 현대홈쇼핑은 오프라인 채널인 '베이직하우스'와 제휴를 맺고 독점 의류상품의 매장 판매를 시작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영업을 시도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판단했다.
홍 연구원은 "모바일 대응도 빨라 온라인 취급고 증가율은 10%대일 것"으로 내다봤다. 내년 7400억원에 달하는 우량한 현금자산가치도 투자포인트로 짚었다.
향후 과제로는 "TV-웹-모바일로 이어지는 연계성의 강화, 오프라인 채널의 외부 제휴 확대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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