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ankyung.com/photo/201312/201312101169a_01.8133267.1.jpg)
매년 이맘때쯤 되면 크리스마스 선물과 연말선물로 가장 많이 오고가는 게 새해 달력이다. 특히 기업의 달력은 회사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홍보수단이 된다. 그렇지만 해마다 받는 달력 선물이 대개 비슷하기 때문에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진부함을 느끼기 쉬운 것도 사실이다.
이런 가운데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디자인과 형식을 탈피, 개성적인 이미지를 표출할 수 있는 맞춤형 캘린더가 인기다.
광고대행사에서 일하는 B 씨는 지난해 직원들이 직접 만든 영화 포스터 패러디 사진으로 포토달력을 제작, 고객사에 선물해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B 씨는 “독특한 포토달력이 기업홍보에 도움이 됐다”며 “올해도 직원들과 함께 기발한 포토달력을 만들어서 배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업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사진을 담아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가족 포토 캘린더를 만들 수도 있다. 주부 A씨는 얼마 전 아이의 사진이 가득 담긴 포토달력을 제작, 손자를 매일 보고 싶어하는 어머니에게 선물했다.
국내 최고의 디지털 사진인화 및 포토북 전문 업체 ㈜스냅스에서 출시한 디자인 캘린더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포토 달력을 만들 수 있다. 배경과 레이아웃, 스티커까지 구성되어 있는 테마 디자인 중에서 마음에 드는 걸 선택하고, 복잡한 편집을 거칠 필요 없이 사진만 넣으면 캘린더가 완성된다.
스냅스 디자인 캘린더는 2014년을 맞아 디자인을 전면 개편, 심플한 스타일부터 귀여운 스타일, 시크한 스타일까지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졌다. 탁상용, 벽걸이용, 스케줄러의 3가지 종류로 제작할 수 있으며, 특히 포토 스케줄러의 경우 국내에서 스냅스에서만 유일하게 만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1day 제작’ 시스템으로 주문 후 빠르게 받아볼 수 있으며, 한 권부터 대량구매까지 다양한 맞춤형 주문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주문권수에 따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달력만큼이나 연말에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 학교 졸업앨범이다. 학창시절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는 중요한 물건임에도, 너무 딱딱한 형식과 디자인으로 일관해서 학생들에게 아쉬움을 남기는 경우가 많다.
스냅스의 ‘맞춤형 졸업앨범 제작’을 이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개성적인 졸업앨범을 만들 수 있다. 캘린더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디자인과 테마를 선택할 수 있으며, ‘1인 맞춤형 졸업앨범’, ‘우리 반 졸업앨범’, ‘전교생 졸업앨범’의 세 가지 타입으로 구분된다. 또한 학생 수에 맞추어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집부터 유치원, 초중고교, 대학교까지 원하는 타입에 따라 만들 수 있다.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 '미인주'만 골라 잡는 주식계의 카사노바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