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대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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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나이코리아는 가스보일러, 가스오븐레인지 등을 생산하는 보일러 업계 선도업체다. 린나이코리아 제품은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 가운데 가정용 보일러는 KCSI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업계 최장인 16년 동안 1위를 기록할 만큼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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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출시한 스마트보일러 R330은 ‘스스로 생각하는 가스보일러’라는 콘셉트로 개발됐다. 가장 큰 특징은 자동 모드다. 보일러가 실시간으로 실내외 온도를 측정, 난방을 위한 최적 온도의 온수를 공급한다.
‘스마트 비례제어 시스템’으로 좌우, 상하 불꽃 크기를 15가지 단계로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불꽃 크기 조절로 연료 사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에코 디스플레이’ 기능을 탑재해 에너지 절약 상태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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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나이코리아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 직영 애프터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현재 전국 33개 고객서비스센터에서 700여명의 전문요원이 보일러 고장 때 신속하게 대처하고 있다. 린나이코리아는 1996년 보일러 업계 최초로 콜센터를 만들어 서비스한 회사다. 현재는 제품 구입 및 상담을 위한 린나이콜센터(1577-7300)와 이용불편 및 고장 접수를 담당하는 서비스센터(1544-3651)로 이원화해 운영하고 있다.
2006년에는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가스보일러 전 품목의 무상보증 기간을 2년에서 3년으로 늘렸다.
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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