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PS(Korean Net Promoter Score)는 2007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발표한 것으로 각 산업별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추천 의향을 조사해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에서 쿠팡은 종합지수 45.9를 기록해 소셜커머스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쿠팡은 지난 9월 발표된 고객만족도 지수(KCSI) 조사에서 소셜커머스 부문 1위에 오른 바 있다.
쿠팡은 상품 검증 과정과 전 구매 고객에게 피드백을 받는 '상품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왔다. 또 고객이 상품을 구매한 즉시 배송을 진행하는 '실시간 배송 서비스'를 통해 전체 배송 상품의 90% 이상을 2일 이내에 받아볼 수 있게 했다.
아울러 '365일 연중무휴 고객센터'와 모바일 고객 센터를 운영해 고객들이 상품에 대해 즉각적으로 문의하고 불편 사항을 제보할 수 있게 하는 등 사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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