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여심을 잡아라'

입력 2013-12-18 11:23   수정 2013-12-18 14:53

[ 이미나 기자 ] 최근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홍보전략은 '여심잡기'인 듯 하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톱스타나 패션리더 일색이던 아웃도어 브랜드 화보에 최근에는 드라마나 예능을 통해 여성들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는 스타들을 모델로 기용하는 추세다.
 
대표적인 사례가 여심을 녹이는 미소의 주인공 유연석과 박형식.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칠봉이' 역으로 순수하면서도 일편단심의 사랑을 보여주는 유연석은 여성들의 첫사랑 로망으로 등극했다. 자상하면서도 섬세한 모습이 순정만화속 남주인공을 연상케 한다. 때문에 드라마 게시판에는 또다른 남자주인공인 '쓰레기' 정우와 여주인공의 해피엔딩을 바라는 이들만큼이나 '칠봉이'와 '나정'의 해피엔딩을 바라는 시각이 많다.
 
최근 공개된 유연석의 아웃도어 브랜드 화보촬영 현장 모습에는 비비드한 블루 컬러의 다운 재킷을 입고 밝게 웃는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유연석의 이번 촬영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와 함께 진행된 겨울 화보 촬영으로 알려졌다. 한 촬영 관계자는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유연석은 촬영 내내 특유의 해맑은 미소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었다” 고 전했다.

블랙야크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는 전속모델인 가수 박형식과 함께한 가을·겨울(FW) 시즌 화보를 지난달 공개한 바 있다.

화보에서 박형식은 ‘마모트, 로키를 만나다’라는 CF 콘셉트와 연계해 마모트 특유의 미국 감성을 담은 색감과 단정한 디자인의 아웃도어를 입어 직장·여행 등에 활용 가능한 아웃도어룩을 재해석, 스타일링 정석을 제시했다.


박형식은 군부대를 주제로 한 예능프로그램 '진짜 사나이'에서 모성을 자극하는 순수한 모습으로 젊은 연령층은 물론 주부들의 마음까지 한번에 사로잡았다.
 
특히 고된 훈련 후 군대식사를 하는데 몰입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아기병사'라는 애칭까지 얻었다.
 
아웃도어 업계 관계자는 "최근 아이돌과 걸그룹 등 트렌디하고 젊은 이미지의 모델을 기용하는 데 있어 멤버 한 명이 단독 모델로 발탁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라고 전해 인기를 실감케 했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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