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영 기자] 홈쇼핑이 대중과 함께 해온지도 어느덧 많은 세월이 흘렀다.
처음으로 생긴 39홈쇼핑부터 현재의 6대 홈쇼핑 체제가 만들어지기까지 홈쇼핑계는 수많은 변화를 거쳐 지금의 튼튼한 체계를 구축했다. 현재 홈쇼핑 방송을 보면 두 명의 쇼호스트로 진행하거나 쇼호스트와 게스트 이렇게 두 명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이중 쇼호스트는 홈쇼핑사 소속으로 공개채용을 통해 합격해야만 활동을 할 수 있다. 게스트의 경우 판매되는 상품의 회사 소속으로 자회사의 상품에 관해서만 방송활동을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디테일한 정보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다.
무턱대고 쇼호스트가 되기 위해 지원하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 얼마나 더 많이 알고 준비하느냐가 쇼호스트 합격의 열쇠가 되어준다.
특히 요즘 홈쇼핑사에서는 방송인의 소양을 갖춘 인재들을 선호하고 있다. 이에 쇼호스트란 직업에 대한 정보도 부족하고 막연히 쇼호스트의 꿈만 갖고 있는 쇼호스트 꿈나무들을 위해 13년 전통의 김효석 쇼호스트 아카데미에서 ‘쇼호스트 설명회’를 개최한다.
매주 토요일 ‘쇼호스트계의 전설’ 김효석 대표와 ‘쇼호스트 공채의 신’이라 불리는 송희영 원장이 쇼호스트에 대한 모든 것을 공개한다. 막연하게 쇼호스트에 대한 꿈만 가지고 있던 꿈나무들에겐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김효석 대표는 “쇼호스트의 꿈을 가지고 있지만 준비하는 방법을 몰라 망설이고 있는 일반인들에게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들의 꿈을 응원하고 돕겠다”고 말하며 많은 쇼호스트 꿈나무들의 이번 설명회 참여를 독려 하였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지하철에서 만난 여우, 현대문명의 편리함 ‘도도해’
▶ 화장실 명언 1위 “큰일을 먼저 하면 작은 일도…” 폭소
▶ 초대형 고양이 소파, 방 안을 가득 채운 고양이 크기 ‘깜짝’
▶ 물위의 남자, 수면 위를 10초 간 ‘전력질주?’…이 정도면 능력자
▶ [포토] 김민희, 급이 다른 겨울스타일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