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성 원장의 얼굴윤곽의 비밀8] ‘동안 얼굴형’, 베이비페이스의 조건은 무엇?

입력 2013-12-27 08:37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은 소망은 연령과 성별을 불문한다. 그러나 주변에는 해가 바뀔 때마다 나이가 들면서 얼굴이 커지고 더 늙어 보인다고 푸념하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노화로 얼굴의 근육, 지방, 혈관 등을 지지하는 인대가 약해지고 중력에 의해 노화된 피부가 아래로 처지고 늘어지면 얼굴이 커 보인다. 여기에 늘어난 주름으로 인해 얼굴 표면이 매끄럽지 못하고 탄력이 없어지면 얼굴이 더욱 나이 들어 보이게 된다. ‘동안’, ‘베이비페이스’ 등의 단어로 대변되는 어려 보이는 얼굴의 특징은 무엇일까?


우선 얼굴의 비율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한다. 아이들과 성인의 얼굴 비율을 대조해 보면 어린이의 얼굴은 턱 끝이 짧은 얼굴형태를 띄는 것을 알 수 있다. 얼굴을 이마에서 미간까지, 미간에서 코끝까지, 코 끝에서 턱 끝까지 3등분으로 나눴을 때 코끝에서 턱 끝까지의 길이가 갸름하고 짧을수록 어려 보인다는 것이다. 즉, 성인이라도 짧고 작은 턱이 아이를 연상하게 해 귀엽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주는 것이다.

또 피부의 탄력이 좋아 턱선이 흐트러지거나 볼살 처짐 등이 없이 탄탄하고 매끄러운 얼굴형일 경우 젊어 보인다. 턱 선이 매끈하지 않고 처진 경우는 얼굴이 길어 보여, 실제 나이보다 들어 보이고, 바람 빠진 풍선처럼 볼살이 빠지거나 처지면 광대뼈와 사각턱이 도드라져 보이면서 노안의 골격을 드러내게 된다.


때문에 30대에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하는 환자들의 대부분은 노안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 피부탄력이 떨어지면서 드러난 얼굴골격과 발달한 하관으로 인해 얼굴이 나이 들어 보이기 때문이다. 이 경우 V라인을 만드는 수술을 통해 어린아이 같은 작고 갸름한 턱선을 만들고, 광대뼈 축소술로 얼굴에 입체감과 볼륨을 살려주면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는 동안을 완성할 수 있다. 


베이비페이스를 위한 확실한 V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V라인 사각턱수술’이 적합하다. 기존의 하악축소술과 새로운 형태의 턱끝 수술을 결합한 수술법이다. 기존의 하악축소술은 턱을 인위적으로 한번에 자르다 보니 확실한 V라인 효과를 얻기 어렵고 신경손상의 높으며 턱 끝의 이동이 불가능해 자연스러운 얼굴선을 기대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이를 보완한 ‘T절골술’은 자신의 턱 선을 살리면서 턱 끝까지 뾰족한 V라인 효과를 주어 정면, 측면 효과가 뛰어나며 턱 끝을 뒤로 보내는 것도 가능해 보다 나은 측면효과를 준다.


동안을 위한 광대수술은 돌출되어 있는 앞 광대의 일부를 사다리꼴 모양으로 절골하여 빼내고 빈 공간만큼 옆 광대를 밀어 넣어 볼륨을 줄여 준다. 그 후 앞 얼굴의 볼륨을 위해 남은 연부조직이나 지방을 앞 광대 부위로 자연스럽게 이동시키거나 보형물을 삽입하여 입체감을 준다. 45도 돌출된 광대와 옆으로 튀어나온 광대를 축소함과 동시에 앞 얼굴에 볼륨을 주어 작고 갸름한 얼굴로의 변신은 물론 입체감 있는 베이비페이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지하철에서 만난 여우, 현대문명의 편리함 ‘도도해’
▶ 화장실 명언 1위 “큰일을 먼저 하면 작은 일도…” 폭소
▶ 초대형 고양이 소파, 방 안을 가득 채운 고양이 크기 ‘깜짝’
▶ 물위의 남자, 수면 위를 10초 간 ‘전력질주?’…이 정도면 능력자
▶ [포토] 김민희, 급이 다른 겨울스타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