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와인·랍스터 '올해의 히트상품'

입력 2013-12-29 22:15   수정 2013-12-30 03:40

이마트, 캐나다 구스 등 선정


[ 유승호 기자 ] 주문형 와인, 랍스터, 병행수입 의류. 이마트가 선정한 올해의 히트상품이다. 공통점은 고급이란 이미지가 있지만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입상품이라는 것이라고 이마트는 밝혔다.

히트상품 1위로 꼽힌 ‘로스바스코스 와인’은 주문형 구매(POD) 형태로 매입한 ‘맞춤형 와인’이다. 포도의 품종 등을 구매자가 요구한 대로 만들어 줘 인기를 끌었다. 올 들어 3만8000병이 팔렸다. 뒤를 이은 랍스터는 방사능 유출에 따른 반사이익을 얻었다. 대형마트 간 판매경쟁이 벌어지면서 가격이 1만원대로 떨어졌고, 대형마트 3사의 랍스터 판매량은 올해 120만마리를 기록했다.

3위를 차지한 병행수입 의류는 올해 100개 브랜드 600억원어치가 팔리며 인기를 끌었다. 캐나다구스 패딩점퍼의 경우 백화점에 비해 20~30% 싸게 판 결과 준비한 물량 800여장이 2시간 만에 동나기도 했다. 이마트의 병행수입 의류는 내년 120여개, 800억원 규모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유승호 기자 ush@hankyung.com




▶연예인 김종국 집에서 뭐하나 봤더니...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 매매 프로그램 인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