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는 30일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음악에 접근할 수 있도록 웹페이지 서비스 개선과 함께 기존에 없던 특별한 콘텐츠를 보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스타 나우 플레잉이다. 이는 스타가 지금 듣는 음악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2AM, 크레용팝 등 스타 콘텐츠와 함께 스타가 듣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스타가 듣는 음악이나 앨범 속에 별을 클릭하면 쉽게 나만의 뮤직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다.
개편과 동시에 기존에 없던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소리바다에 별이 떴다' 프로모션은 새롭게 바뀐 소리바다 서비스를 SNS에 공유만 해도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뱅앤올룹슨 헤드폰과 뮤지컬 '디셈버' VIP 티켓 등 파격적인 선물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6개월 이상 자동 결제 이용권 구매 회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또 김준수, 박건형 주연의 뮤지컬 '디셈버'와의 제휴를 통해 새롭게 바뀐 서비스에 대한 리뷰를 남기는 사람들에게 뮤지컬 티켓을 제공하고, 3개월간 이용 가능한 소리바다 다운로드 30+무제한 음악감상 이용권을 선물한다. 이 기간 동안 음악 이용권을 구매할 경우 최대 74%까지 파격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소리바다는 이번 서비스 개편을 시작으로 내년 3월 말 대규모의 서비스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연예인 김종국 집에서 뭐하나 봤더니...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 매매 프로그램 인기
관련뉴스